[CEO&People]행복을 나누는 사람들… 1분 ‘꾸지람’ 해보세요

태현지 기자

입력 2016-11-30 03:00 수정 2016-11-3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생명사랑운동본부

 우리나라 학교 교육과 사회교육 중에 꼭 필요하지만 없는 것이 세 가지가 있다. 첫째, 인간이 얼마나 위대하고 훌륭한지를 알려주는 인간 본성에 관한 과목이 없다. 둘째, 공부를 많이만 시킬 뿐 제대로 된 공부법을 가르쳐 주는 과목이 없다. 마지막은 아이를 올바르게 꾸짖는 법을 알려주는 곳이 없다.

 인간 본성에 관한 과목이 없기에 아이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존중과 배려, 이해와 사랑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윤리, 도덕성이 올바르게 확립되지 않고 있으며 자살을 비롯한 묻지마 폭행 등이 많아져도 속수무책인 것이다.

 우리나라는 향학열은 높지만 체계적인 공부법을 알려주지 않고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있게만 하고 아직도 문제풀이식이나 암기식 공부만 시키기에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상당히 힘들어한다.

김혜정 지부장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아이 꾸지람을 비롯한 제대로 된 훈육법을 배우지 못하기에 아이들이 부모나 선생님들이 하는 폭력이나 폭행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연일 아동폭력, 아동학대 사건이 터져 나와도 신고나 격리하는 것 외에는 손놓고 있으며 선생님, 부모님조차 잠재 범죄자로 몰리고 서로를 사랑하지 못하며 신뢰하지 못하는 일이 되풀이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모든 것을 해결하고자 인간의 본성이 무엇인지와 6개월 만에 고3 과정을 끝내는 통권 공부법, 누구나 따라하고 아주 쉽게 매뉴얼화 한 1분 꾸지람 법을 개발하여 전국 각 가정과 학교에 알리며 행복한 대한민국, 감사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에 앞장서는 ㈜생명사랑운동본부 김혜정 서울시 지부장이 요즘 주목받고 있다.

 김 지부장은 아이를 키운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한 1분 꾸지람에 대해 전국을 돌며 강의를 하고 있다. 1분 꾸지람법은 부모가 스승이 되고 아이 스스로 위대성을 깨달아 좋지 않은 일은 하지 않게 되는 탁월한 꾸지람법이라고 힘주어 이야기한다. 아울러 아이들뿐만 아니라 시험을 앞둔 모든 이에게 적용 가능한 통권공부법으로 학원에 가지 않아도 따로 노력하지 않아도 최상의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생명사랑운동본부서 출간한 자살예방서인 ‘위대한 생명’에는 자살이라는 단어는 찾아볼 수 없고 인간의 위대성을 나타낸 책으로 인간의 위대함이 나타나게 되면 불행, 자살은 없어진다며 이를 바탕으로 매일 기록하는 인성개발 앱인 감사노트를 무료로 전국에 배포중이다.

 이 앱을 이용하면 감사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며 우리나라의 도덕성이 회복되고 반드시 행복한 나라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김 지부장은 대한민국 행복나라 만들기를 더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팟캐스트 ‘행복을 나누는 사람들’에 진행자로도 열심히 활동 중이며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행복한 1분 꾸지람, 즐거운 1등 공부법, 위대한 인간의 본성을 알리는 행복전도사로 전국에서 강의 요청을 받고 있다.

 현재 ㈜생명사랑운동본부에서는 강사들도 배출 중이며 행복 나누기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 april7173@hanmail.net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