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함 보다 ‘실속’ 챙기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실수요자 관심 쑥쑥!

입력 2015-06-01 11:52:00 수정 2015-06-01 14:41:5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알파룸과 팬트리까지 대형 수납공간 갖춰 관심 높아
중소형에도 4bay,4Room구조, 실수요자 사로잡는 공간 구성


분양시장의 트렌드가 화려함 보다 실속형으로 변화하고 있다. 과거 외관 특화나 최고급 마감재 등 고급화 경쟁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중소형 구성, 서비스 면적 확대 등 실속형 설계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평면기술의 진화와 알파룸, 팬트리 등 다양한 특화 설계 개발로 소형에서도 중대형 같은 공간을 선보이고, 분양가가 부담은 줄이면서 체감면적은 넓힌 중소형 평면들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130-4 일대에 위치한 성성3지구 A2BL에서 분양하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가 실속 있는 면적구성과 공간 설계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청약접수도 평균경쟁률 1.8대 1로 마감되었다. 브랜드 선호도, 성성지구의 탁월한 입지, 주변지역 매매가 수준의 분양가 책정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무엇보다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 전용 62㎡B는 중소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4bay,4Room구조로 구성된다. 또 판상형 구조로 통풍이 원활한데다 확장 시 넓은 주방발코니가 있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74㎡A는 판상형 구조로 발코니 확장 시 주방 펜트리가 주어지는데다 드레스룸도 넓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또 작은 침실은 가변형 벽체를 통해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전용 84㎡A는 4room,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며 알파룸이 갖춰져 있어, 서재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확장 시 주방 펜트리가 들어서는데다 수납장도 넓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전용 84㎡C는 같은 판상형 구조지만 알파룸이 없다. 다만 드레스룸이 넓게 구성돼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가 대부분 남동, 남서향으로 구성돼 있는데다 39층 구조로 이뤄져 있어 일조량 및 조망권이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 단지 내 생태연못이 조성되고, 연못주변으로 수변카페가 들어서 주거환경이 더욱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Uz CENTER와 경로당, 어린이집, 광장 등 이웃간에 다양한 문화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다.

호수생활권 아파트로 쾌적한 환경에 교통편의까지 갖춰 더욱 인기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호수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인 42만 6000여㎡ 규모에 업성저수지와 맞붙어 있다. 호수생활권 아파트로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천안시 아파트 중 최초 39층의 스카이라인으로 조성돼, 천안 도심권 및 태조산, 노태산 등 산조망도 뛰어나다.

또 단지가 위치한 성성지구는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등 삼성을 비롯한 여러 중소업체들이 있는 산업단지가 3분 거리에 위치해 직주접근성이 높다.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 분양관계자는 “산단 배후수요만 3만 3000여명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며 “호수생활권에 지구 내 학교가 들어서고,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해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교통인프라도 뛰어나다. KTX고속철도 천안아산역이 차량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수도권전철 두정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특히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어, 수도권보다 서울 접근성이 더욱 뛰어나다.

이마트를 비롯한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두정동 상업지구도 도보권에 위치해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아이들 통학환경도 우수하다. 성성지구 내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공립유치원 2개소가 설립될 예정으로, 아이들이 쉽게 통학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

한편,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지하2층, 지상 39층, 13개 동 1,730가구 규모다. 단지는 지난 2014년 11월에 분양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995가구와 함께 전체 2725가구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순위내 청약뿐만 아니라 내집마련 선착순도 130%에 육박하여 양호한 계약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6월 4일~5일, 계약은 10일~12일이며, 내집마련 동호지정(84B㎡,99㎡ 주택형) 계약은 12일 오후, 기타 주택형 내 집 마련은 13일 진행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위치한다.

문의 1800-1730


온라인뉴스팀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