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관심글은? 가요대축제 시크릿 섹시한 무대, 국토부 조사관 구속, 기성용 풀타임, 신고리 원전 3호기, 정글의 법칙 이태임, 조응천 귀가, 2014년 마지막 주말, 나혼자산다 강남, 한미일 군사정보 공유, 법무장관 권한

동아경제

입력 2014-12-27 11:06 수정 2014-12-27 12:2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사진=영화 \'더 인터뷰\' 포스터

가요대축제 시크릿, 국토부 조사관 구속, 기성용 풀타임, 신고리 원전 3호기, 정글의 법칙 이태임, 조응천 귀가, 2014년 마지막 주말, 나혼자산다 강남, 한미일 군사정보 공유, 법무장관 권한 등의 내용을 정리한다.

#가요대축제 시크릿

시크릿이 26일 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KBS '2014 가요대축제'에 나와 컴백 타이틀곡 '아임 인 러브(I'm in Love)'로 무대를 선보였다.
시크릿은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입고 액자 프레임을 이용한 독특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시크릿의 섹시한 퍼포먼스는 청순과 섹시를 볼 수 있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시크릿을 비롯해 가수 남진, 임창정,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소녀시다, 엑소, 시스타, 에이핑크, 인피니트, 정기고, 비스트, 씨앤블루, 비원에이포, 틴탑, 빅스, 투피엠, 방탄소년단, 블락비, 산이, 레이나, 에이오에이, 에일리가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가요대축제 시크릿

#소니 PSN 다운

소니의 온라인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가 26일(현지시각) 사흘 연속으로 다운된 것으로 나타났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SCEA)의 공지에 따르면 소니 PSN은 지난 24일 오후 3시쯤부터 심각한 장애를 겪고 있었으며 26일 오전 10시 20분 기준으로 '오프라인' 상태.
이번 장애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라이브 등을 통해 소니 필처스 엔터테인먼트의 액션 코미디 영화 '인터뷰'가 온라인으로 배포된 때와 겹치는 것.
아직 영화 '인터뷰'의 해킹과 두 플랫폼간의 연관성은 포착되지 않았지만 해커의 활동 시기가 겹쳐졌고 '인터뷰'가 PSN에도 올라간것은 우연일까.
한편 전날 접속 장애를 겪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라이브는 이날 복구된 것으로 나타났다. LA타임스(LAT)는 엑스박스 라이브는 IGN이나 맥심 등 일부 앱에 대한 접근이 됐다가 안 됐다가 하는 사소한 문제를 제외하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소니 PSN 다운

#도둑 뇌사 사건

남의 집을 털려다 주인에게 맞아 뇌사에 빠졌던 도둑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결국 사건이 상해치사로 넘어갈 조짐을 보였다.
강원도 원주경찰서는 24일 지난 10월 정당방위 논란을 촉발시켰던 이른바 '도둑 뇌사' 사건의 당사자인 김 모 씨(55)가 25일 새벽 4시50분쯤 숨졌다고 밝혔다.
김 씨는 지난 3월 강원도 원주시 남원로에 있는 22살 최 모 씨의 집에 물건을 훔치려고 침입했고 때마침 귀가한 주인 최 씨에게 빨래건조대 등으로 수 차례 맞아 의식을 잃었다.
이후 뇌사 상태에 빠진 김 씨는 요양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숨졌다. 도둑 김 씨의 사망으로 검찰은 집주인 최 씨에 대해 상해치사 혐의로 공소장 변경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번 사건의 항소심 최종 선고 재판은 내년 1월 14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도둑 뇌사 사건

#신고리 원전 3호기

질소가스 누출로 근로자 3명이 질식사한 신고리 원전 3호기·4호기에 대해 전면 작업중지 명력와 함께 작업 전 공정에 대한 긴급 안전진단 명령이 내려졌다.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은 27일 근로자 3명 질식사와 관련해 "현재 공사중인 신고리원전 3호기·4호기에 대한 전면 작업중지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안전진단명령에 따라 신고리원전 3호기·4호기는 고용노동부가 허가한 안전전문기관에 의뢰해 안전진단을 받게될 전망이다.
고용노동부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찰, 소방방재청 등 유관기관과 함꼐 사고가 난 신고리원전 3호기 보조건물 지하 2츠 밸브룸에 대한 합동각심도 실시하기로 했다.
합동감식 및 현장조사가 마무리되면 이번 사고와 관련된 한수원, 안전관리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신고리 원전 3호기

#한미일 군사정보 공유 가시화

한미일 군사정보 공유 악정이 체결되면 3군간 군사정보 공유가 현실이될 전망이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에 공동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지만 한일 양국은 미국방부를 매개로 북핵과 미사일에 대한 군사정보만을 한정적으로 공유하게 되는 것. 국방부는 26일 "오는 29일 백승주 국방부 차관과 로버트 워크 미국 국방부 차관, 니시 마사노리 일본 방위성 사무차관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관한 3국 간 정보공유 약정'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미일 3국이 체결할 군사정보 공유 약정은 지난 5월 3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13차 아시아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에서 3국 국방부 장관이 군사정보공유 문제를 공식 논의한지 8개월 만에 시행된다.

한미일 군사정보 공유 가시화

#'피의자 신분 조사' 조응천 귀가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26일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강도 높게 조사한 뒤 27일 오전 귀가시켰다.

전날 오전 10시경 출석한 조 전 비서관은 17시간 넘게 조사를 받은 뒤 이날 오전 3시 20분경 조사실을 나왔다.

조 전 비서관은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 심경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저는 부끄럽게 살지 않았다"고 답했다.

이어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는 "가족과 부하 직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왔다는 말로 답변하겠다. 만약 부끄러운 게 드러나면 저는 이 땅에서 잘 못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건 유출 과정에 개입했느냐는 질문에는 "검찰에 충분히 말씀드렸다"고 회피했다.

#'정글의 법칙' 이태임, 요가 동작으로 남심 '흔들'

'정글의 법칙' 이태임이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

2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in 코스타리카'에서 이태임은 명품 몸매와 함께 아찔한 요가 동작을 선보였다.

이날 이태임은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는 요가복을 입고 요가 동작을 했고, 이태임의 동작에 김병만, 류담은 얼굴을 붉히며 시선을 회피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다음 주 예고편에서 이태임은 섹시한 요가 동작을 김병만, 류담에게 전수하는 등 야릇한 상황은 연출하기도 했다.

#기성용 풀타임

기성용(25)의 풀타임 활약에 힘입어 소속팀 스완지시티가 아스톤빌라를 꺾고 2연승을 달렸다.

스완지시티는 26일 밤 12시(한국시각) 웨일스 스완지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톤빌라와의 2014~201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지난 8월(당시 3연승) 이후 시즌 두 번째 연승을 기록한 스완지시티(8승 4무 6패·승점 28)는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른 아스날(승점 27)을 제치고 7위로 한 계단 뛰어올랐다.

기성용은 시즌 개막 후 18경기 연속 선발로 그라운드를 밟아 풀타임을 소화했다. 중앙 미드필더로 나선 그는 존조 셸비와 환상적인 호흡을 맞췄다.

#2014년 마지막 주말,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낮부터 추위 풀려

2014년 마지막 주말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거나 다소 구름이 낀다.

기상청에 따르면 추위는 27일 아침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날씨는 낮부터 점차 누그러진다.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10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다. 낮부터는 서풍이 유입돼 점차 기온이 올라 평년기온을 회복하고, 28일부터는 당분간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일요일인 28일에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법무장관 권한

법무장관 권한이 화제다. '경제 살리기를 위해 기업인을 가석방해야 한다'는 새누리당의 주장에 청와대가 '기업인 가석방은 법무장관 권한이다'라고 말한 것.
올해 말 가석방 대상자로 알려진 기업인은 SK그룹 최원태 회장과 최재원 부회장, LIG넥스원 구본상 전 부회장, C& 그룹 임병석 회장 등 5명으로 알려지면서 법무장관 권한에 대한 궁금증은 커질 전망이다.
한편, 법무장관은 여러 권한 외에 행정기관 장 소관 사무 통할, 소속공무원 지휘·감독, 검찰·행형·인권옹호·출입국관리 그 밖에 법무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역을 맡는다.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