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5]삼성전자 ‘SUHD TV’ 전면 배치

동아경제

입력 2015-01-05 13:20 수정 2015-01-05 13:3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삼성-LG, 홍보전도 치열 삼성전자(위쪽 사진)와 LG전자가 6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를 앞두고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초대형 옥외 광고판을 행사장 주변에 설치했다. 각 업체 제공

삼성전자가 6일(현지 시간)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CES 2015)’에서 그동안 야심차게 준비해온 신제품들을 대거 쏟아낸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마련된 전시관(2600㎡)에서 ‘SUHD TV’로 관람객들을 맞는다. 또한 전시관 중앙에는 처음으로 사물인터넷(IoT) 부스를 꾸려 가전과 모바일기기, 자동차 등이 소개된다. 신개념 ‘액티브워시’ 세탁기와 ‘셰프컬렉션’ 가전, ‘갤럭시 노트4’, ‘갤럭시 A5, A3’ 등 모바일기기와 차세대 ‘밀크VR’ 서비스 등도 전시될 예정이다.


○’TV 빅뱅’ 이끄는 ’SUHD TV’


삼성전자는 65형, 78형, 88형의 ‘SUHD TV’로 구성된 하이라이트 존을 구성했다. ‘압도적인(Spectacular)’, ‘스마트(Smart)’, ‘세련된(Stylish)’, ‘최고의(Superb)’ 등 수식어로 대표되는 ‘SUHD TV’는 기기, 소프트웨어(SW)와 최적화된 콘텐츠까지 하나로 융합된 ‘새로운 종’의 TV다.

삼성전자는 ‘SUHD TV’에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한층 지능적인 ‘SUHD 리마스터링’ 화질엔진을 적용해 기존 디스플레이가 가진 색 표현력, 밝기, 명암비, 세밀함의 한계를 극복했다.

삼성 TV ‘SUHD 리마스터링’ 화질엔진은 영상의 밝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추가적인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면서 블랙 색상을 더 짙게 표현하고, 밝은 부분은 최대 2.5배 밝게 보여주면서 극한의 명암비를 구현한다.

‘SUHD TV’ 패널의 초미세 나노 입자는 화면 영상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면서 기존 TV에서 표현할 수 없었던 색 영역을 더 넓고 정확하게 표현한다.

이번 CES 최고혁신상을 받은 세계 최초이자 최대 크기의 105형 벤더블 ‘SUHD TV’와 안경 없이 3차원(3D) 영상을 볼 수 있는 8K TV도 공개할 예정이다. ‘TV 두뇌’인 플랫폼은 쉽고 빠른 타이젠으로 완전히 새로워진다. 삼성전자는 2015년 ‘SUHD TV’을 포함한 스마트 TV 전 제품군에 타이젠을 적용한다.

소비자들은 타이젠 기반 ‘SUHD TV’로 ▲직관적인 사용경험(UX) ▲TV-모바일기기 간 쉬운 연결성 ▲방송동영상게임 등을 자유롭게 오가는 편리한 콘텐츠 이용 ▲게임 등 확대된 파트너십으로 더 다양해진 콘텐츠 등 이점을 만끽할 수 있다.

음향기기 ‘WAM7500/6500’도 선보인다. 이들 제품은 360도 방향으로 음향이 퍼져 어느 위치에서든 균일한 사운드를 전달하며 화질에 이은 ‘음향혁신’을 선사한다. ‘WAM7500/6500’은 오디오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들과 최첨단 시설로 구성된 삼성전자 미국 오디오랩의 첫 번째 제품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는 최근 이용 경향을 반영했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화면 중앙과 측면의 시청거리를 동일하게 설계해 더 넓은 시야각과 눈에 편한 화질을 제공하는 커브드 모니터 전 제품을 공개한다. 기업용 디스플레이 부문에서도 ‘스마트 LED’ 사이니지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삼성 가전, 일상생활 속 혁신 선사

신개념 세탁기 ‘액티브워시’는 애벌빨래의 수고를 덜어주는 제품이다. 세탁조 상단 커버에 개수대와 빨래판을 적용한 ‘빌트인 싱크’ 구조와 강력한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활용해 세탁기에서 손쉽게 애벌빨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CES 혁신상에 꼽힌 전자레인지 제품들도 등장한다.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는 LED를 이용해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불꽃(Virtual Flame)’ 기술, 조리실 상하부를 각각 다른 온도로 동시에 요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오븐’ 기능을 갖췄다.

삼성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 필요에 따라 도어 개폐를 3가지 형태로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냄새 섞임이나 열 손실 없이 맛 좋은 요리를 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대표 냉장고 브랜드인 ‘T9000’은 차별화된 기능과 동급 최대 용량은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깊이는 약 19.3%, 높이는 약 1.4% 줄인 ‘세미 빌트인’ 제품으로 북미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셰프들의 특별한 요리법, 제품정보 등을 제공하는 ‘셰프컬렉션 앱’도 나온다.

이외 편리한 수납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물 분사 방식을 바꿔 혁신적인 세척 능력을 자랑하는 ‘워터월 식기세척기’, 기존보다 약 60배 강력한 모터 기반의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다양한 혁신제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끊임없는 모바일라이프 혁신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를 전시한다. 스타일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층을 겨냥한 초슬림 풀 메탈바디의 ‘갤럭시 A5’와 ‘갤럭시 A3’ 스마트폰을 현장에서 처음 선보인다.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는 갤럭시 스마트기기 중 최초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다양한 셀피 특화기능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사용경험을 선사한다.

‘갤럭시 노트4’의 선명한 화질을 기반으로 가상현실(VR)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기어 VR’ 특화 서비스인 ‘밀크 VR’도 처음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 ‘갤럭시 S5’를 자동차와 연동해 소비자들을 스마트카의 세계로 안내한다. ‘삼성 기어S’에 음성명령을 내려 BMW사의 전기차 ‘i3’를 원격 제어하는 시연, ‘삼성 기어S’를 폭스바겐 전기차 ‘e-UP’의 스마트 키로 사용해 자동차문창문트렁크를 개폐하는 시연 등을 펼친다.

스마트폰과 헬스 기기를 연동시켜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하고, 웨어러블 기기로 보여지는 심박수에 따라 헬스 기기를 자동 조절할 수 있는 ‘커넥티드 피트니스(Connected Fitness)’ 서비스도 처음 선보인다.

부품 분야에서는 CES 혁신상을 받은 초고속초절전 4기가바이트(GB) LPDDR4 모바일 D램을 비롯해 3차원 실리콘 관통전극(TSV) 기술을 적용한 64GB DDR4 서버용 D램 모듈,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의 ‘850 PRO’ SSD, 명함보다 작으면서 1테라바이트(TB) 대용량을 저장하는 휴대형 ‘T1’ SSD를 각각 전시한다.


○‘연결된 세상’, IoT 무한가능성 제시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5’ 전시관의 정중앙에 IoT 부스를 세워 각 부문별 제품들을 하나로 연결하겠다는 비전과 함께, 미래 IoT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한다는 의지를 내비칠 계획이다.

IoT 부스에서는 거실주방침실로 구성된 스마트홈, 스마트카가 있는 차고 등 미래 IoT 시대의 단면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상황에 따라 가전모바일엔터테인먼트 기기는 물론 조명도어록온도조절장치수도밸브블라인드 등이 자동으로 동작하는 서비스를 시연한다.

TV 화면으로 가정 내 곳곳을 모니터링하는 기능, TV 앱으로 자동차 안의 온도운행목적지를 미리 설정해 쾌적한 운전을 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IoT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의 강력한 개방형 플랫폼을 바탕으로 외부 협력사들의 IoT 기기들을 폭넓게 추가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이사는 5일(현지시간) 세계 전자업계를 대표해 나서는 ‘CES 2015’ 기조연설에서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줄 IoT의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회사의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