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캐릭터 천국’ 갈까, ‘레고 나라’로 떠날까?

김재범 기자

입력 2018-04-24 05:45 수정 2018-04-24 05:4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5월을 맞아 테마파크와 호텔들이 자녀를 동반한 가족고객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품을 내놓고 있다. 잠실 롯데월드의 놀이기구 대기라인에서 거리 마술사들이 펼치는 ‘매직 인 더 스트릿’, 호텔 야외공간에 다양한 놀이기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 그랜드 하앗트 서울의 ‘그랜드 캠핑’, 레고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레고 키즈 라운지’(왼쪽 상단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롯데월드, 댄스 파티·마술쇼 선봬
포시즌스 ‘레고 키즈 라운지’ 꾸며
파라다이스 ‘핑크퐁 콘서트’ 진행


‘가정의 달’ ‘계절의 여왕’. 수식어도 참 많은 5월. 화창한 날씨와 무르익은 신록,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기온, 거기에 연휴도 넉넉히 있는 나들이의 황금시즌이다. 정부가 4월28일부터 5월13일까지 봄 여행주간으로 정한 것도 이런 특성을 고려했기 때문이다. 마침 이번 5월에는 5일부터 7일까지 주말과 대체휴일이어서 앞뒤로 적절히 휴가를 활용하면 4∼5일의 연휴는 쉽게 만들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반영하듯 테마파크와 주요 특급호텔들은 이미 가족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에 들어갔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와 힐링의 명소들을 정리했다.


● 테마파크, 마술쇼부터 한식 축제까지 다양


서울 잠실 롯데월드는 어린이날부터 대체휴일인 5월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 응원단 치어리딩, 태권도 퍼포먼스팀 ‘K타이거즈 키즈’ 공연 등이 있는 어린이날 특집 키즈 콘서트 ‘토요일 토요일은 어린이날!’,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고객 참여 무대 이벤트 ‘패밀리 댄스 파티’ 등이 있다. 인기 마술사 최현우의 공연과 거리 마술사들이 놀이기구 대기라인에서 선보이는 마술쇼 ‘매직 인 더 스트릿’도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바다식목일(5월10일), 바다의 날(5월31일)에 해양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수중 공연과 해양 보전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5월 한 달간 서울스카이 캐릭터 로로, 테테, 타오 등이 신나게 봄나들이를 즐기는 영상을 상영한다.

에버랜드의 ‘스프링 온 스푼’ 가든 푸드 페스티벌.

용인 에버랜드는 봄 향기 가득한 야외 정원에서 음악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온 스푼’(Spring on Spoon) 가든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열리는 한식 문화 축제로 27일부터 5월 7일까지 장미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올해 페스티벌의 콘셉트는 ‘컬러’로 빨강, 주황, 노랑, 분홍 등 8개 색을 테마로 한 모던 한식 메뉴 27종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 매주 토요일 어쿠스틱 밴드 ‘세자전거’의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


● 인기 캐릭터부터 레고라운지까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5월5일과 6일 어린이 고객을 위한 ‘해비치 패밀리 파티’를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에비츄 특공대’가 실내외에서 퍼레이드를 펼치며, 아이들과 무료 기념 촬영을 한다. 야외 수영장에서는 물 위를 걷는 워터 조브, 비누방울 등을 진행하며, 실내 놀이공간 모루에서는 팔찌, 에코백 등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가족고객 패키지 ‘키즈야 놀자!’는 호텔과 직접 연결된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에서 원하는 키즈 존을 선택할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유아 자녀가 있으면 객실 1박과 친환경 키즈카페 ‘딸기가 좋아’ 3시간 입장권(성인 1인, 소아 1인 기준)으로 이루어진 옵션1을 선택할 수 있고, 어린이 자녀가 있으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앤키즈’ 입장권(성인 1인, 소아 1인 기준)이 포함된 옵션2를 선택할 수 있다.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는 레고 코리아와 제휴해 레고로 새롭게 단장한 키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 10층 ‘레고 키즈 라운지’에는 레고 브릭 풀부터 레고 브릭 월, 레고 차로 경주를 즐기는 스피드 챔피언 레이스 트랙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핑크퐁 율동 콘서트’.

인천 영종도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패밀리 프렌들리 패키지’와 ‘키즈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운영한다. 어린이날 당일 이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함께하는 ‘율동 콘서트’를 진행한다. ‘상어 가족’을 비롯한 핑크퐁의 인기곡과 율동을 함께 즐기는 체험형 공연이다. 어린이 관객에게는 핑크퐁 인기동요 CD와 색칠놀이북을 증정한다.

롯데호텔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시그니엘 서울부터 롯데시티호텔, L7까지 전 브랜드에 걸쳐 ‘해피 키즈데이 패키지’를 실시한다. 객실1박, 3인 조식(성인2, 어린이1), 롯데호텔의 마스코트인 로니베어 1개 증정을 전 호텔 공통 특전으로 제공한다. 시그니엘서울과 롯데호텔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는 사전 요청을 받아 원하는 시간에 직원이 방문해 깜짝 선물을 증정하는 ‘똑똑! 로니왔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남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인문학 스토리를 미술로 체험하는 융합체험 프로그램 ‘모나르떼’ 에듀 박스 제공, 키즈 스파 살롱 ‘슈슈 & 쎄시’ 50% 할인권, 어린이를 위한 야외 활동이 포함된 ‘그랜드 캠핑 패키지’를 5월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 날 연휴기간동안 진행한다.

더 플라자의 ‘크리에이티브 아트 플레이 위드 더 플라자 패키지’.

서울 소공로 호텔 더 플라자는 5월4일부터 6일까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클래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아트 플레이 위드 더 플라자 패키지’를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 ‘굴리굴리 프렌즈’ 선택 시 아트북과 패브릭 제품 만들기 클래스를, ‘찰리와 초콜릿 공장’ 선택 시 나만의 초콜릿 공장 만들기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