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학교-교통-쇼핑 다 누리는 ‘대구의 강남’

조윤경 기자

입력 2019-06-18 03:00 수정 2019-06-1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수성구 ‘힐스테이트 황금센트럴’

이달 중 분양되는 ‘힐스테이트 황금센트럴’은 대구의 행정·금융·교육 중심지인 수성구에 위치해 있다. 이 지역엔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모노레일 ‘엑스코선’ 개통 등 교통 호재도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 수성구 황금동 692-4번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황금센트럴’을 이달 중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30층 9개동 규모로 전체 공급 물량 750채가 모두 일반 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로 △75m²F 145채 △75m²G 22채 △84m²A 269채 △84m²B 69채 △84m²C 36채 △84m²D 2채 △84m²E 207채로 구성됐다.

수성구는 ‘대구의 강남’이라고 불릴 정도로 대구 내에서 거주지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대구고등법원, 대구고등검찰청, 대구은행 본점, 주요 증권사들이 모두 밀집해 있다. 황금초, 황금중, 대구과학고, 경신고 등 명문 학군 프리미엄 역시 누릴 수 있다.

아파트 인근엔 홈플러스와 황금시장 등 쇼핑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생활하기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동쪽으로는 범어공원이, 남쪽으로는 수성못이 가깝다. 수성못 둘레엔 수성유원지, 수성랜드 등 테마파크가 있으며 테니스장 및 농구장 등 생활체육시설도 갖춰져 있어 여가시간을 보내기 좋다.

힐스테이트 황금센트럴 아파트는 대구도시철도3호선 어린이회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기도 하다. 고속철도(KTX)와 수서고속철도(SRT), 일반열차를 타고 전국 주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도 반경 4km 안에 있다. 또한 차량을 이용해 동대구로, 달구벌대로를 경유하면 중구 동성로 로데오거리 등 시내 중심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교통 인프라 개발 호재도 있다. 수성구 대구지하철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대구 동구 이시아폴리스 일반산업단지를 연결하는 12.4km 길이의 모노레일 ‘엑스코선’에 대해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입주민들은 경북대, 엑스코 등 대구 북구 지역으로 더욱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힐스테이트 황금센트럴엔 채광과 통풍이 장점인 4베이·판상형 설계가 적용된다. 판상형은 아파트의 방과 거실이 일자로 나란히 붙어 있는 형태이며 4베이는 거실과 세 개 방이 발코니를 통해 전면에 노출되는 구조다. 안방에 넓은 드레스룸이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ㄱ자형 주방’으로 거실과 주방 간의 개방감이 좋다.

전용면적 75m²와 84m² 크기 아파트를 각각 2개, 5개 타입으로 다양하게 설계한 것도 눈에 띈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특히 전용면적 84m²의 경우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침실 4개가 포함되도록 설계됐다. 다른 단지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희소한 구조다.

또한 주택마다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헤파필터를 장착한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주방 후드가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빠르게 흡입해 제거하도록 돕는 ‘주방 하부 급기(給氣) 시스템’도 자체 개발했다. 현관에는 미세먼지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 에어샤워시스템을 유상 옵션으로 설치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에서도 인기 지역인 수성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교통, 쾌적한 자연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다”며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보기집은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조윤경 기자 yunique@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