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주거·교통 ‘최고의 인프라’ 매력

정용운 기자

입력 2017-12-18 05:45 수정 2017-12-18 05:4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오피스텔-민락 2지구 제일 풍경채 센텀-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남악 센트레빌 리버파크(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 부동산 투자, 여기가 요지

부동산 실수요자나 투자자들이 분양정보 중에서 특히 관심을 갖고 보는 것이 있다. 교육·편의·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지하철이나 도로 등 교통이 편리한지 여부다. 인기있는 신도시에 건설하거나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적 우위를 확보했다면 금상첨화다.


강남·잠실까지 20분…학군·편의시설 굿!


● 성남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오피스텔

신영건설㈜은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65외 2필지에 성남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을 공급중이다. 지하 6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3∼52m², 총 228실 규모다. 수란역·수진역 더블역세권으로 교통망이 좋다. 주변에 분당수서간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분당내곡간도시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어 강남 및 잠실을 20분대, 판교, 분당 위례는 10분대에 가능하다. 지하철 8호선 연장 계획도 추진 중이다. 판교테크노밸리, 판교창조경제밸리(2019년 말 완공 예정)와 지역 내 5개 대학교, 분당벤처밸리, 성남하이테크밸리 등을 비롯해 문정지구법조타운 등 25만 여명의 다양한 임대수요가 있다. 중앙초, 성일중, 성일고, 동광중, 동광고 등 주요 학군이 있고 중원구청, 중원도서관, 성호시장,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모란시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성남종합스포츠센터와 성남시립의료원(2018년 완공 예정)도 인근에 있다.


상업·문화·여가 ‘원스톱 라이프’ 충족

●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HMG가 시행하고 제일건설㈜가 시공하는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주거시설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7-1블럭에 1월 분양한다. 전용 64m²와 84m²이며 지하 2층∼지상 10층, 288세대다. 지상 1∼2층에는 계약면적 1만7000여m²의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 애비뉴모나코를 조성한다. 민락2지구 내 중심상업지구 바로 옆이어서 상업, 문화, 여가의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민락2지구는 의정부에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곳으로 교육, 편의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교통이 편리하다. 1만6000여세대의 분양이 완료됐고, 이번 단지가 마지막으로 분양하는 주거 상품이다. 트렌디한 인테리어 및 공간 활용도를 높인 혁신설계를 적용했고,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센터와 조경특화도 마련했다.


주변 수변공원 등 쾌적…전국구 청약 가능

● 남악 센트레빌 리버파크

한국토지신탁은 15일 ‘남악 센트레빌 리버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624번지에 지하 1층∼지상 12층, 30개 동, 1258가구의 대단지다. 전용면적은 59∼84m²로 남악신도시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이며 시공은 동부건설이 맡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며 남악신도시 내에서도 탁월한 입지로 꼽힌다. 남향위주로 영구 강변 조망권(일부세대)을 확보했으며, 남악수변공원과 자전거 도로로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수도권 이동 용이·동탄신도시 접근성 좋아


●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439-2번지의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는 요즘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 인근에 위치했는데, 인근에 세마역, 동탄역 SRT(수서발 고속철도),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예정), 환승센터(계획)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2019년 필봉터널·금오터널 개통되면 동탄신도시로의 접근성이 좋아져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2019년 완공예정인 오산 안전산업 클러스터,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테마파크(2020년 완공예정), 운암뜰 복합개발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 세미초, 필봉초, 매홀중 등 명문학군이 밀집했고 물향기수목원, 필봉산, 홈플러스 등도 가깝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 18-3번지에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관련기사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