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북삼 서희스타힐스 더 퍼스트’ 특별 분양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03-09 15:17 수정 2018-03-09 15:4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칠곡 북삼 서희스타힐스 더 퍼스트

경북 칠곡 북삼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가 눈길을 끈다. 이 지역은 20년 이상 노후아파트 비율이 약 75%에 달하는 곳이다. 지난 2003년 입주한 150가구 이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지만 이번에 약 15년 만에 신규 아파트 공급이 이뤄졌다.

‘칠곡 북삼 서희스타힐스 더 퍼스트’는 현재 막바지 잔여 가구 특별 분양이 진행 중이다. 지역 내 처음 만들어지는 브랜드 아파트로 총 999가구 대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는 경북 칠곡군 북삼읍 인평리 66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단지는 지하 4~지상 25층, 15개동 규모를 갖췄고 전용면적별로 59㎡A 279가구(일반 52가구), 59㎡B 178가구(일반 47세대), 80㎡ 542가구(일반 157가구) 등 중소형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 개발호재로는 율리택지개발지구 개발과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 구미-대구 광역철도망(전철) 건설(올해 착공 예정), 구미-대구-경산 노선(오는 2020년 운행 예정) 건설 등이 꼽힌다.

교통의 경우 칠곡군 북삼읍 구미생활권으로 구미시내를 비롯해 인근 산업단지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구미IC·남구미IC 등이 가깝고 김천구미KTX·SRT역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구미-대구 광역철도가 완공되면 구미에서 서대구 구간을 약 30분 만에 이동 가능해져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교육의 경우 인평초와 북삼고, 인평중, 북삼중 등을 도보로 이동 가능해 학부모에게 적합한 입지를 갖췄다. 편의시설로는 도보 약 3분 거리에 북삼 하나로마트가 있고 차량을 이용하면 롯데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금오산 및 북삼인평 근린공원, 인강저수지 공원(예정)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실내 일조량을 확보했고 4베이와 듀얼 3베이 등 혁신평면이 도입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펜트리와 알파룸 등도 적용됐다. 초신 내진설계와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돼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착공식 이후 분양에 속도가 붙은 이 아파트는 현재 잔여가구 선착순 동, 호 지정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분양가는 3.3㎡ 당 600만 원 대부터다. 계약을 통해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500만 원(1차) 정액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분양사 측은 설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특별 분양은 향후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칠곡 북삼에 들어서는 신규 대단지 아파트”라며 “최신 설비를 갖춘 아파트를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기사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