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투자 막바지 기회, 놓치지 말자”

정용운 기자

입력 2017-12-11 05:45 수정 2017-12-11 05:4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춘천파크자이(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도 올해 막바지 분양이 한창이다. 중소형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풍부한 배후시설과 교통입지를 내세우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반경 2km 내 워터파크·극장·마트 다 있네!

●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삼정은 경남 김해시 무계동 무계지구 5블록에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를 분양 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38층의 4개동, 전용면적 60∼84m² 아파트 360세대와 전용면적 84m² 아파텔 54세대로 구성했다. 반경 2km 권역 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있다. 내년 말 완공하는 마산∼부산 부전역 복선전철 장유역이 가깝고, 남해 제2고속도로 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창원1·2터널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 할 수 있다.


인천 재개발사업 지역…풍부한 배후수요

●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


㈜효성과 진흥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을 단지 내 상가와 함께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은 인천 용현동 451-63번지에 있다. 전용면적 25∼84m², 지하 7층∼지상 32층, 628실로 이루어졌다. 지하 1층(로비층)∼지상 2층에는 계약면적 6689.71m²의 상가 41실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인하대학교 인근에 위치하며, 단지가 있는 용현동 일대는 각종 도시환경정비와 재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크다. 배후수요도 많다. 단지 옆에 인천보훈병원이 있고 인하대학교 외에 인천대 제물포 캠퍼스도 가깝다. 남동국가산업단지, 한국수출국가산업단지, 인천일반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도 있다. 수인선 인하대역과 1호선 제물포역이 가깝고 단지 주변에 버스노선도 많다. 인주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로 등도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쉽다. 홈플러스, 인하대학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가 있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고, 인천바다와 수봉공원 조망도 가능하게 설계했다.


춘천 첫 자이…조경부터 마감재까지 차별화

● 춘천파크자이


춘천의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GS건설의 ‘춘천파크자이’가 이달 분양 예정이다.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44-10 일원에 위치한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7개 동, 전용 64∼145m², 965가구 규모다. 영서로, 경춘로, 춘천로 등을 통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동서고속도로를 통하면 서울까지 채 1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고속터미널도 가깝다. 이마트, 롯데마트,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을 비롯해 의암호, 공지천, 의암공원 등 쾌적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025년 예정), 의암호관광지, 삼악산로프웨이, 삼성SDS 춘천데이터센터 등 개발호 재도 풍부하다. GS건설은 지역 내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단지 디자인, 조경부터 특화설계, 마감재 등까지 차별화된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11월 개통예정 ‘김포 골드라인’ 인접

●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


㈜삼정은 이달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1551번지에 ‘김포한강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11∼19층, 8개 동, 총 446세대, 전용면적 52∼78m²의 중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졌다. 김포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2018년 11월 개통 예정)이 인근에 있다. 또한, 김포 한강신도시 생활권에 속해 양곡초, 중·고등학교가 가까우며, 어린이공원, 행정복지센터, 노인복지회관 등 양곡택지 중심상업지역도 근처에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관련기사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