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학세권-공세권… 다 갖췄다! 서울 서남부지역에 新랜드마크 선다

김민식 기자

입력 2019-03-22 03:00 수정 2019-03-22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개봉역 메트로타워
지하철 1호선 개봉역과 40m 거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조합원 모집
인근에 대형쇼핑몰-고척스카이돔, 목감천-수변공원-근린공원 등
풍부한 인프라로 실수요자 주목



최근 내 집 주변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를 뜻하는 올인원(All in One) 아파트가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올인원 아파트는 각종 시설을 집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를 의미하는 것으로 역세권(역 주변), 학세권(학교 주변), 몰세권(쇼핑몰 주변), 공세권(공원 주변) 등 입지적 장점을 나타내는 신조어이다.

올인원 아파트가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와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열풍이 더해졌기 때문이다. 또 실수요자들은 멀티세권의 입지조건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주거지를 찾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서울 구로구 개봉동에 멀티세권을 갖춘 지역주택조합 ‘개봉역 메트로타워’가 주목을 끌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집이 필요한 20채 이상 무주택자나 소형 주택 소유자(전용면적 85m² 이하 1주택자)들이 직접 조합을 만들어 사업 주체가 되는 만큼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시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을 마련할 수 있고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치 않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분양 아파트에 비해 20∼30% 저렴한 가격으로 조합원을 모집하는 개봉역 메트로타워는 역세권, 학세권, 공세권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지하철 1호선 개봉역과 40m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으로 반경 2km 내 지하철 2, 7호선 등 3개 노선이 위치해 있고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오류 나들목과 인접해 광역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2001아울렛,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대형 쇼핑몰과 고척스카이돔, 고척체육센터, 오류문화센터 등의 편의시설과 목감천, 안양천 수변공원, 개봉근린공원, 고척근린공원, 개웅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1km 이내 고척초·중, 고산초, 고원초, 개봉초, 경인중·고 등이 있고 개봉 어린이도서관, 고척도서관, 어린이 도시농업체험장, 구로평생학습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갖춰져 있다.

‘개봉역 메트로타워’는 서울 구로구 개봉동 170-35 일대에 8“15층 규모로 향후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지상 35층의 규모로 추진 예정이며, 실용적이고 선호도 높은 전용 59㎡ 중소형 타입 중심의 구성으로 조합원 모집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 더불어 단지 내에 멀티플렉스극장, 대형 서점, 마트, 유명 패션브랜드, 트렌디한 외식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포함한 상업시설도 계획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369(신림동) 관악농협 하나로마트 2층에서 운영 중이다.

※ 상기 위치도, 교통도, 사진 등은 입주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므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지 주변의 도시계획(교통, 학교)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표현한 것으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개발계획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페이지에 표시된 개발계획은 언론 및 지자체, 기타 기관에서 발표한 내용을 참조한 것으로 국가기관, 지자체, 교육청 및 기타 관계기관의 상황에 따라 사업추진 중 일부변경, 지연, 취소될 수 있습니다. 상기 CG, 일러스트, 사진, 이미지 컷 등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홍보물에 기재된 내용은 사업 및 허가상의 문제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기 기재된 특화시스템의 경우 계획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조합의 주택건설 예정지는 ‘8∼15층’으로 공급하도록 모집신고서가 수리되어 있으나,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변경절차를 통하여(가칭), 사업구역을 편입 및 확장하여 (가칭)개봉역지역주택조합, (가칭)개봉역제4지역주택조합과 통합을 통해 ‘35층 이하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