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와 치유… 석모도 온천힐링타운 리안월드

정상연 기자

입력 2019-03-22 03:00 수정 2019-03-22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20, 30대의 젊은층도 반복되는 야근, 스트레스, 만성피로로 인해 건강관리에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육체의 건강관리를 위한 치료도 중요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경험적 치유 및 환경도 중요하다. 이에 따라 관광산업 트렌드 또한 ‘치료’가 핵심인 의료관광에서 스파와 휴양 등을 통한 정신적 치유가 주목적인 ‘웰니스(welness) 관광’으로 바뀌고 있다. 인천 강화군 석모도 리안월드가 올해 1월 첫 개발 승인을 받았다. 리안월드는 이를 계기로 정신적, 육체적 건강증진을 위해 ‘치료’와 ‘치유’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온천종합힐링타운을 조성하고 있다.

인천지역 유일하게 온천개발계획 승인 받은 ‘리안월드’

리안월드는 2015년 석모도에서 세계적 수질을 자랑하는 고성분 고농도 천연온천을 발견했다. 온천수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은 피부질화, 아토피, 혈액순환 개선 등 신체의 건강증진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고 피부미용에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천의 명소인 일본의 상위 온천수 성분과도 비교했을 때, 리안월드의 온천수는 칼슘, 마그네슘, 황산이온 같은 우수한 미네랄 성분들이 더 풍부하고 고르게 함유돼 있다. 이러한 높은 함유량은 침투성이 강해 체내 흡수율이 높아 인체에 이로운 각종 성분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리안월드는 독보적인 수질과 효능을 가진 온천수를 통한 자연치유 및 다양한 재활프로그램과 함께 세련된 감각을 가미한 다양한 숙박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숙박시설은 단지별로 한옥 호텔 및 유러피안 스타일의 스파빌리지호텔로 구성되어 있고, 총 57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빌라 형태로 조성되어 있어 동선마다 테마로 구성된 아름다운 조경을 한껏 감상할 수 있다.

천연온천수, 프라이빗 온천욕조를 각 객실별 제공

각 객실에는 최고의 수치를 자랑하는 천연온천을 즐길 수 있는 욕조가 개별 구비되어 있다. 기존의 국내 숙박시설에 일반적으로 구비된 제트스파, 히노키욕조와 달리 리안월드 리조트의 객실마다 구비된 욕조는 고농도 천연온천수의 염분기로 인한 하자가 생기지 않고 고온수를 감당할 수 있도록 최적의 기능성을 고려해 개별적으로 섬세하게 디자인됐다.

리안월드는 숙박시설과 더불어 장단기 체류 고객을 상대로 한 상가, 컨벤션센터, 휴양 요양시설 등의 ‘힐링라이프’를 위한 상업지원 시설을 확충함으로써 한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콘셉트인 종합 힐링타운을 조성 중이다.

또 리안월드 리조트 인근에 18홀 퍼브릭 유니아일랜드 골프장이 올해 3월에 개장하면서 온천과 골프를 즐기는 관광객들에게는 최적의 조건을 잦춘 휴양지로 국내 대표 ‘효자아이템’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리안월드의 1차 사업인 ‘핫스프링 빌리지’는 올해를 목표로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2차사업인 대온천장 개발이 진행 중이다. 대온천장은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 외 모든 관광객들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대중시설로 계획이 진행되고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대소연회장, 레스토랑을 갖춘 품격 있는 리조트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