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생활권 누리는 송산신도시 최대 브랜드타운

정상연 기자

입력 2019-01-11 03:00 수정 2019-01-11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

경기 화성시 송산신도시 내 최대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될 마지막 단지인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의 본보기집이 17일 오픈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상 18∼20층 13개 동, 총 998채 규모다. 5차는 전용면적 74m² 148채, 84m² 400채, 115m² 60채 등 608채이며, 6차는 전용면적 84m² 390채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송산 대방노블랜드는 송산신도시에서 1차 731채, 2·3차 1298채를 성공적으로 분양하였으며, 이번까지 총 3027채를 공급하여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이 단지는 주변에 송산교가 놓여져 안산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교육, 문화, 환경 등 송산신도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광폭거실과 서비스 면적 특화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74A, 84A, 115A 타입에 광폭거실 특화설계를 적용해 거실 공간을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주방에서 거실까지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보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기존 대방노블랜드뿐 아니라 인근의 타 아파트보다 더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는 특화설계가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생활환경 및 편의성 또한 뛰어나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중심지역 상업지구 및 에코팜, 아웃렛, 주민센터가 예정돼 있다. 길 하나만 건너면 초등학교(2020년 3월 예정)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로 학부모들에게도 매력적이다. 또한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키즈룸, 북카페, 스터디룸 등의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해 입주자들의 편의를 더했다. 특히 송산신도시 자체가 시화호 습지공원을 배경으로 개발돼 녹지율 49%의 친환경적인 신도시로 구성되어 우수한 환경 요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송산신도시 동측지구의 분양 및 입주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있다. 반도유보라, 휴먼빌, 이지더원, 대방노블랜드 1차, 요진와이시티 등 대부분의 단지 입주가 거의 마무리되었으며, 올 하반기에 대방노블랜드 2, 3차와 세영리첼, 금강펜테리움이 입주를 기다리고 있다. 이에 따라 송산신도시 인프라가 완성되어 갈수록 송산신도시의 프리미엄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송산 대방노블랜드의 경우 주변 타 단지에 비해 브랜드타운으로서 가치가 있는 만큼 신도시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다.

송산신도시 대방노블랜드는 서해안 최고의 교통허브를 누릴 수 있는 우수한 교통 요건을 자랑한다. 최근 개통한 소사원시선과 수인선이 일부 구간 개통되어 경기 안산시에서 서울 영등포와 인천 지역을 보다 용이하게 오갈 수 있게 됐다. 또 안산과 서울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과 서해안 복선전철, 안산 KTX가 예정되어 있다. 최근 서울 강남권 버스노선 신설로 강남까지 1시간 2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화성비봉∼매송 고속도로가 개통됐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인 봉담∼송산 고속도로가 2021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다. 또 단지 옆 송산교를 통해 송산생활권과 안산 프리미엄 생활권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시화교를 통해 반월공단과 시화공단 출퇴근이 용이하다.

최근 단지 인근의 화성송산 국제테마파크 사업자 공모가 다시 진행돼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Water(한국수자원공사)가 실시한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의 사업자 사전 공모에 10개 기업이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2015년 최초 진행한 공모 당시 4개 기업이 참여한 것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은 송산그린시티 동측 주거단지 진입부 약 418만9000m² 부지에 3조 원을 투입해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리조트호텔, 상업시설,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는 1만 명 이상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으며, 화성시를 서해안 관광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대방노블랜드의 시공사인 대방건설은 2018년 도급 순위 27위를 기록한 견실한 중견건설사로, 지난해 경기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 및 양주옥정지구의 분양을 성황리에 완료했다. 향후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 외에도 인천검단, 인천송도, 대구국가산단 등 전국적으로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송산 대방노블랜드 5, 6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