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스마트베이, 제조업에 최적화된 작업환경 제공 外

동아일보

입력 2018-06-15 03:00 수정 2018-06-15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화성 스마트베이, 제조업에 최적화된 작업환경 제공

소형 사무실 위주의 섹션 오피스가 대세인 가운데 공장형태로 분양하는 화성 스마트베이가 공장 설립과 운영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단비가 되고 있다. 화성스마트베이는 연면적 2만6427m²,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된다.

평택시흥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봉담동탄 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물류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되는 입지다. 사업지 인근에 현재 공사 중인 화성 국도 77호선아 완공되면 인천·시흥·안산·화성·평택 등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2020년 서해선 복선 전철이 개통하면 인근에 화성시청역(가칭)이 들어서 서해안 시대의 중심지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양뉴타운, 송산그린시티, 향남택지지구 등 대규모 신도시와 더불어 서해안벨트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첨단시대에 걸맞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대 78% 전용률, 최고 7m 층고, m²당 최대 3t의 바닥하중 등 제조업 관련 최적의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또 ‘드라이브인’을 적용해 내 공장까지 직접 자동차가 진입할 수 있어 기존의 물류엘리베이터 이용 대기시간을 없앤 것도 큰 특징이다.

■ 용인 유니버스트윈, ‘더블 복층형’… 쉐어하우스로 탁월

광성종합건설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지구에 ‘용인 유니버스트윈’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9층, 전용면적 26m²∼34m², 오피스텔 336실(1차 168실, 2차 168실), 상가 38실(1차 19실, 2차 19실)로 구성된다.

유니버스트윈은 역북지구 내에서는 최초로 1.5룸, 2룸 더블 복층형으로 차별화된 오피스텔이다. 요즘 돌풍을 일으키는 쉐어하우스의 신개념 오피스텔로 적은 월세로 3인 이상이 각각 독립적으로 생활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턱없이 부족한 이 지역 대학 기숙사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용인시 최초로 LG유플러스 홈IoT(스마트폰제어)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했다. LED TV 43인치, 시스템 에어컨, 드럼세탁기, 전 가구 LED 조명 등 특화된 옵션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또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에버라인의 명지대역을 두고 있어 전국 어디든지 이동이 편리하다.

용인 유니버스트윈 오피스텔은 계약금 10%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입주는 2019년 11월 예정이다. 본보기집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오리역 3번 출구에 있으며, 사전예약 시 사은품을 증정 한다.

■ 대명리조트, 전국 16곳 이용 특별회원권 분양

레저업계 1위인 대명리조트가 창립 39주년 기념 정회원권을 분양 중이다. 출시한 특별상품은 정상 가격에서 일시불 가입 시 약 5% 할인, 신규 혜택 및 즉시 소유권 등기이전을 할 수 있다. 등기제 분양이므로 법적 재산권을 보장받으며 다양한 회원 혜택과 개인 기명·무기명, 법인업체 명의로도 분양받을 수 있다.

패밀리·스위트형 객실 회원권을 2530만∼3600만 원에, 실버형·골드형·로열형 등 VVIP 노블리안 회원권을 1억 원대부터 분양하고 있다. 대명콘도 회원권 분양 시 골프, 스키, 오션월드, 승마, 요트 및 각 직영 아쿠아월드 시설의 무료 및 할인혜택이 신규 특별혜택으로 부여되며, 회원 가입과 동시에 전국의 대명리조트 16곳(설악델피노, 경주, 양평, 홍천비발디, 소노펠리체, 양양쏠비치, 변산, 단양, 제주, 여수엠블, 거제마리나, 청송, 천안테딘, 제주샤인빌, 고양엠블, 삼척쏠비치)을 별장처럼 언제든지 자유롭게 예약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공사 중인 전남 진도(2019년 6월 오픈 예정), 충남 보령 원산도, 경남 남해 리조트도 오픈 이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회원 모집 분양에 대한 카탈로그를 무료로 배송한다.

■ 명동 엠퍼스트 플레이스트, 2·3·4호선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

최근 서울 중구 명동 황금 입지에 탄탄한 임대수요를 갖춘 오피스텔이 새롭게 조성돼 화제가 되고 있다. 신규 공급의 희소성까지 더한 주인공은 ‘명동 엠퍼스트 플레이스’ 오피스텔이다. 명동 엠퍼스트 플레이스는 서울 중심부의 특급 생활인프라, 트리플 역세권 등을 누리는 투자처로 주목된다.

최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전체의 95%를 소형 평형으로 구성해 원룸형, 투룸형, 거실분리형, 복층형 등 총 7개 타입을 선보인다. 반경 1.5km 이내에는 50만 명 이상의 직주근접 수요도 확보돼 있다. 교통 편의성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4호선 명동역을 비롯해 2·3호선 을지로3가역, 3·4호선 충무로역 등 트리플 역세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엠퍼스트 플레이스 명동 오피스텔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밀리오레 등의 대형 상업시설은 물론 명동성당, 영락교회, 명동예술극장, CGV, 국립극장 등의 문화시설이 형성돼 있다.

남산공원, 백병원, 중부경찰서 등의 공익시설 역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초기 투자 부담은 낮고 환금성과 수익성은 한층 높인 명동 엠퍼스트 플레이스 홍보관은 서울 중구 삼일대로8길 은광빌딩 1층에 마련됐다.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