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5월 공급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입력 2018-04-13 11:45 수정 2018-04-13 11:4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황지가 시행하고 현대산업개발그룹 계열사인 HDC아이앤콘스가 시공하는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가 다음달 분양될 예정이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는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영어교육도시 F-3-1블록, E-1-1·2·4블록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116~135㎡ 총 145실 규모다. 글로벌 교육여건과 천혜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첫 생활숙박시설이다. 또한 단지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43실 규모의 상업시설 ‘아이파크 스토어’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취사시설을 포함한 설비가 갖춰져 있으며, 개별 등기가 가능하고 청약 통장이 없어도 분양 받을 수 있다. 전매제한 규제도 없어 실거주와 투자 모두 적합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가 들어서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자녀교육 및 교육 기관 종사자가 뒷받침 돼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2011년 첫 입주가 시작됐으며, 4개교(KIS, BHA, NLCS, SJA)의 국제학교가 운영 중이다. 또한 싱가포르 ACS, 홍콩 Life Tree와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 하였으며, 향후 외국 교육기관이 추가로 들어설 계획이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제주공항에서 평화로를 이용하면 약 50분 내 도착 가능하다. 제주혁신도시가 위치한 서귀포시에서는 중산간도로를 이용하면 약 30분대 거리다. 영어교육도시로 진입하는 도로도 조성 중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 되며, 제주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는 시외버스 1개 노선과 해당 권내를 순환하는 순환버스 3개 노선이 신설 예정이다.

제주도가 갖춘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총 2조9000억원이 투입되는 제주신화역사공원(약 250만㎡)이 1차 개장 완료했으며, 2019년 완전 개장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서귀포 관광미항, 제주헬스케어타운, 제주신공항 등 대형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생활숙박시설은 일반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에 4베이(BAY)위주, 전후면 발코니 설계 등을 선보여 쾌적함을 극대화한 구조로 내놓는다.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인 아이파크 스토어는 우수한 제주도 자연 환경과 어우러진 만큼 고급 카페, 프렌차이즈 전문 식당 등 ‘키 테넌트(Key Tenant)'가 입점하기 좋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메인 거리와 이어지는 중심 상권의 첫 길목에 있어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동북아 교육 허브로 조성되는 국책사업인 만큼 자녀교육을 위해 타지에서 전입 온 구매력 있는 수요자, 국내외 교육기관 종사자가 많아 수요가 탄탄하다”며 “아이파크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에서 검증된 아이파크만의 상업시설 운영 노하우도 접목돼 단지에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본보기집은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1110번지 일대에 조성 중이며, 5월 오픈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