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수혜단지 ‘송도 SK뷰 센트럴’ 흥행예감

정용운 기자

입력 2017-10-19 10:37 수정 2017-10-19 10:4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더욱 가까워진 서울 더욱 높아진 가치
각종 교통호재로 10월 분양 이목집중

송도국제도시가 지역·광역 철도망 확충사업이 순차적으로 확정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모습이다.

인천시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가 오는 2021년 개통을 목표로 내년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완공시 수인선 송도역에서 부산까지 약 2시간 42분, 광주까지는 1시간 47분이며 도달 가능해진다.

또 송도와 서울역을 30분 내 생활권으로 묶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에 선정돼 사업 실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TX B노선은 송도에서 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를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80km 구간에 건설되며, 지하 50m 터널에서 평균 시속 100km로 쾌속 주행시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6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송도-김포 일부구간 개통완료)가 인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한 광역 이동 또한 수월하며 강남순환고속도로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투모로우시티(2017년 연말 정상화 예정)는 인천공항과 지방 도시를 오가는 버스들이 투모로우시티를 경유하게 되는 복합환승센터로 운영하게 되어 공항 접근성 및 시외 접근성이 향상 될 예정이다.

굵직한 교통 호재에 따라 지역 시세 상승세도 가파르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2017년 1분기 송도동의 3.3㎡당 아파트 매매가는 1316만원으로 6개월 동안 3%(1359만원, 3분기)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역세권 프리미엄과 교통개발 호재를 갖춘 지역은 오피스텔 및 상가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역세권을 중심으로 하는 임차 수요뿐만 아니라 광역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이는 투자자 및 실수요자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킨다.


●GTX 등 교통 호재 잇따르는 송도국제도시, 송도 SK뷰 센트럴 10월 분양 눈길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이 10월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4공구 M-1블록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을 선보일 예정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송도 SK뷰 센트럴은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지하 2층~지상 36층, 총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299가구(전용 84㎡) ▲오피스텔은 180실(전용 28~30㎡)▲근린생활시설 96개 점포(지상1~2층)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우수한 교통망과 인근 핵심인프라를 겸비하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가 도보권에 속하며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로의 진입도 수월하다. 또한 송도 SK뷰 센트럴은 송도국제도시 중심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핵심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송도 SK뷰 센트럴은 공간활용성을 높인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주거편의성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단지는 먼저 4Bay 구조로 구성하고 77%의 전용률을 확보했다. 특히 77%의 전용률은 주변의 일반 아파트 단지보다 높은 설계여서 우수한 평면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 세대 내부에는 알파룸 및 대형수납공간 등의 설계를 도입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공간활용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인천대 등과 인접해있어 직주근접 단지로도 우수하다.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과도 가깝다.

한편 송도 SK뷰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10-32번지에 위치하며, 이달 문을 연다. 현재 사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 오픈 전에 분양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관련기사

전문가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