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주)르노벨 아로마테라피,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시간”

입력 2015-12-04 09:06 수정 2017-01-10 18:0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시간 (주)르노벨 아로마테라피

자연치유력을 높이고 마음의 평안을 찾아준다는 아로마테라피. 아로마는 인체 투과율이 높고 체내에서 민감하게 반응하기에 순수 성분의 좋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아로마 테라피의 효능과 추천 제품을 살펴봤다.



에디터 김수석 포토그래퍼 윤동길 자문 (주)르노벨INC 김숙자 대표



"딱히 증상을 설명하기도 어렵고 또 명확한 병명이 없는 경우도 많죠. 꽉 막힌 듯한 답답함 속에서 아로마가 탈출구가 되어줄 수도 있어요."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는 식물의 향기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아로마(Aroma)’와 치유하다라는 뜻인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다. 아로마테라피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다.

에센셜오일이란 식물의 줄기나 뿌리, 잎 등에서 추출한 향기가 있는 순수한 식물성 오일을 말한다. 아로마테라피는 이러한 천연 오일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더 나아가 면역력을 키워 주는 요법을 뜻한다.



아로마테라피의 효능

국내에서는 서양의 화학요법에 비해 효과가 즉각적이지 않고 과학적인 검증이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아로마테라피가 보완통합의학으로서 제대로 된 대접을 못 받는 상황이다.

하지만 화학성분의 해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자연요법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아로마 테라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전체적인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켜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자연요법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아로마테라피를 알리고 대
중화시키는 데 앞장서온 곳이 (주)르노벨아앤씨다.

(주)르노벨아앤씨는 1990년 스위스 르노벨 아로마 라인을 한국에 런칭하며 한국 에스테틱 시장에 바디 케어의 개념을 처음으로 소개하고 교육했다. (주)르노벨 아앤씨의 김숙자 대표는 아로마테라피의 효능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몸과 정신이 건강하지 못할 때, 이를 치료하기 위해 계속 화학약품을 주입하다보면 인체의 기능은 점점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중요한 것은 신체의 균형을 회복하고 큰 병이 생기기 전에 작은 스트레스를 해결하며 몸이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끌어내는 것이에요. 화학약품을 통해 몸을 억지로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이 가진 힘으로 신체의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아로마테라피라 하면 향(香)을 빼놓을 수 없다. 후각신경은 대뇌에서도
가장 원초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대뇌변연계에 연결되어 있어 우리 몸에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아로마 향은 후각신경을 통해 신체에 활력을 높이고 면역기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아로마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며 심리·정서적 영역까지 긍정적 영향을 받는다. 향은 후각을 통해 체내에 도달하지만, 혈관을 통해 전신으로 운반되며 탁월한 확산력을 가진다.

흔히 비싼 화장품을 사용해도 효과가 기대에 못 미치는 것은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 속까지 전달되는 것은 극히 소량이고 그나마도 인공적인 향, 색소, 화학물질, 방부제의 악영향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방부제나 산화방지제, 살균보존제, 색소 등을 철저히 배제하고 피부에 이로운 자연성분만을 담은 르노벨의 아로마는 어떤 다른 물질과도 비교하기 어려울 만큼 피부 투과율이 높다.

“피부 마사지를 통해 흡수되는 아로마 오일은 빠른 속도로 흡수되고, 효과를 발휘한 다음에는 휘발되기 때문에 그만큼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아요. 아로마는 신체 곳곳의 신경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좋은 원료의 천연 아로마를 선택해야 함은 물론이에요.”



로마에 담긴 위로의 의미

딱히 증상을 설명하기도 어렵고 또 명확한 병명이 없는 경우도 많죠. 꽉 막힌 듯한 답답함 속에서 아로마가 탈출구가 되어줄 수 있어요.

국내에서도 아로마가 심리·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아이들은 밤이 돼도 교감신경이 활발한 상태가 지속되어 기분이 들떠 잠을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때도 아로마는 좋은 효과를 보인다.

라벤더 향을 비롯해 캐머마일, 세이지 같은 허브 중심의 아로마는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다.

“원만하지 못한 인간관계, 공해로 가득한 답답한 도시, 반복되는 일상 등 우리를 지치게 하는 요소들은 너무나 많죠. 지치고 막막한 순간마다 병원에 달려갈 수 도 없는 노릇이에요. 딱히 증상을 설명하기도 어렵고 또 명확한 병명이 없는 경우도 많죠. 꽉 막힌 듯한 답답함 속에서 아로마가 탈출구가 되어줄 수 있어요.”

특히, (주)르노벨아앤씨는 27년간 연구해온 수면테라피를 바탕으로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힐링슬립’을 런칭했다.

힐링슬립은 고객 개인의 생체시계를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낼 수 있도록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그날의 기분을 파악하여 집중과 휴식의 완급을 조절한다.

이를 위해 고객의 작은 심리 상태 변화까지 꼼꼼히 체크한다. 이러한 것들은 통계치로 작성되어 고객 스스로 일상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이 지향하는 감정상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아로마를 통해 치유하는데, 차트에 나와 있는 온화, 순수성, 친절, 인내, 열정. 다섯 가지 중 원하는 감정상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낙엽이 모두 지고 앙상한 나뭇가지를 드러내는 겨울 초입에는 마음마저도 쌀쌀해질 때가 있지요. 이맘때가 되면 우울증, 무기력증, 만성피로, 집중력 저하 등을 호소하시는 분도 많은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과 후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어줄 족욕이나 반신욕을 권해드려요. 이때 르노벨의 아쿠아롬을 넣어서 사용하면 아로마 테라피의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자신의 현재 상태와 추구하는 심신의 변화 등을 고려해 5가지의 색깔 중에 알맞은 것을 골라서 사용하면 돼요.”



르노벨의 아로마 제품


데아롬 그레이 플라워 (Das Grey Flower 15ml)

은은한 향기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하모니를 부여하는 에센셜 아로마.


성 분 밤, 바질, 카모마일, 밀 맥아오일, 마리골드오일, 벌 꽃가루 추출물 등

사용법 코 밑 인중 부위에 한 방울 사용하여 향기를 흡입하거나 르노벨 크림에 1~2방울 혼합하여 사용

가 격 13만4,000원



아쿠아롬 (Acquaromes 70ml)

물에서 작용하는 순수한 천연 에센셜 오일 복합물로 신체 전체와 접촉하며 증기(steam)는 흡입되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크림이나 로션과 달리 체내에 침투해 최대의 스파 효과를 나타낸다.

에센셜오일과캐리어 오일이 블랜딩 되어진 아쿠아롬은 에센셜 오일의 향과 성분을 전달하는 동시에 100%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캐리어 오일을 브랜딩 함으로써 본연의 효과를 발휘하며 피부 자극을 없애는 것이 특징이다.


성 분 쁘띠자이언트, 페퍼민트, 세이버리, 사이프러스, 라벤더 등 (5가지 제품의 컬러에 따라 성분이 각기 다르다.)

사용법 목욕 시에 욕조에 넣어서 사용하면 아로마 효과를 볼 수 있다. 5 가지 컬러의 제품 구성은 고객의 피부 상태와 개개인의 취향 및 성향을 고려하여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가 격 13만2,000원



휠레 엑셀렁스 (Huile Excellence 200ml)

에센셜 오일과 식물성 추출물에 의해 윤기 있고 매력적인 피부로 가꾸어 주는 바디 오일. 스트레스와 함께하는 현대인을 위한 안티 스트레스 럭셔리 에센셜 오일.

심리적 릴렉스를 주는 아로마의 향과 강력한 보습력에 의한 보호력, 부드러운 퍼짐성으로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들고 내면적인 피부의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오일로 릴렉스를 원하는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하다.

성 분 마리조람, 너트맥, 세이버리, 고수, 히솝, 페넬, 주니퍼베리 등

사용법 샤워 후 바디에 가벼운 터치로 흡수

가 격 15만4,000원



르노벨 아로마 생생 체험기


의료코디네이터 이채민(39세) 씨

계속되는 불면증으로 신체 리듬이 깨져서 피로감과 두통을 달고 살았어요. 본래 예민한데다가 항상 긴장된 상태로 일하느라 스트레스가 심한데, 그럴 때마다 르노벨의 아로마가 큰 힘이 돼요.

‘데아
롬 그레이 플라워’는 항상 곁에 두고 긴장이나 피곤이 몰려올 때 손목에 몇 방울 뿌려서 맥박이 뛰는 귀나 목 주변에 문질러요. 그리고 잠시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면 마음이 가라앉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아쿠아롬 그레이플라워는 자기 전에 욕조에 따듯한 물을 받아 한 뚜껑 정도를 넣고 20분 정도씩 반신욕을 하는데, 잠들기가 수월하고 자다가 깨는 일도 확연하게 줄었어요. 몸이 완전히 릴랙스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테라피스트 임장현(29세) 씨

르노벨의 모든 제품은 주문과 동시에 제조된다던데, 제조 일을 보니 모두 최근에 제조된 거더라고요. 특히 데아롬 그레이 플라워 아로마 오일은 유명 여배우 전 모 씨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들이 향수대용으로 사용한다고 해서 인기를 얻기도 했잖아요.

향이 강렬하거나 딱히 어떤 향이다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함께 있는 이들에게 편안함과 친근함을 안겨주기 때문에 선호되는 거 같아요.

저도 잠들 기 전이나 휴식이 필요할 때 인중에 한 방울 뿌리고 휴식을 취하고 있어요. 복잡한 생각들이 정리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직업적 특성을 살려 휠레 엑셀렁스 오일로 주변 분들에게 마사지해 드리는데, 특히 저희 어머니께서 무척 좋아하세요. 끈적이거나 트러블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보습효과가 좋아서 요
즘과 같은 계절에는 필수품이에요.


사원 오민지(31세) 씨

저는 베쓰젤이랑 아쿠아롬 그레이플라워 아로마 오일을 섞어서 주로 입욕제로 사용하고 있어요. 아로마 오
일은 조금만 사용해도 은은하면서 깊이 스며드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욕조에 누워서 향기만 맡아도 힐링되는 느낌이에요. 피부도 몰라보게 부드러워지는 거 같고요. 제가 민감한 극건성 피부인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반신욕하고 자기 전에 휠레 엑셀렁스 오일을 바르고 자는 식으로 한 달 간 관리했더니 피부가 너무 촉촉해졌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비싼 바디로션이나 다른 화장품은 별로 필요치 않은 거 같아요. 르노벨의 아로마 오일이면 충분해요. 피부와 몸이 좋아지는 것도 있지만, 진짜 효과는 생활하면서 느끼는 거 같아요.

회사에서도 요즘 좋은 일 있느냐며 항상 기분이 좋아 보인다는 말을 듣고, 저 스스로 느껴도 하루가 활기차고 긍정적이 된 거 같아요. 르노벨 아로마 반신욕은 정말 꼭 권해드리고 싶어요.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드는 수면테라피

힐링슬립의 쿨잠프로젝트

쿨잠프로젝트(Cool Sleep Project, http://cafe.naver.com/godlove9653)는 국내 에스테틱 업계를 대표
하는 (주)르노벨INC가 지난 27년간 연구해온 수면테라피를 바탕으로 현대인의 고질병인 스트레스와 불면증 개선에 앞장서고자 하는 ‘전 국민 숙면프로젝트’이다. 이를 위해 (주)르노벨INC는 매달 새로운 문화캠페인을 열어 건강의 관점에서 시작한 ‘잠’을 문화로 발전시키고 있다.


르노벨 ‘힐링슬립’ 프로그램 No.3



1. 낮잠케어 잠깐의 낮잠으
로도 충분히 쉰 듯한 만족감

2. 꿀잠
케어 지친 몸의 회복을 돕고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

3.
잠케어 전신을 릴렉스시켜 깊이 잠든 것 같은 완전한 회복



이런 분에게 추천
합니다



- 불면증, 극심한 스트레스로 잠들지 못하는 분

- 평소 머리가 무겁고 항상 피곤함을 느끼는 분

- 손발이 붓거나 저리고 관절 통증이 있는 분

- 면역력이 약해 쉽게 감기나 질병에 걸리는 분

-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집중력이 필요하신 분

- 위 증상으로 병원을 찾아도 진단이 나오지 않는 분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촬영 윤동길 사진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