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애플트리 김약사네와 함께하는 “100세 시대 무병장수 건강법”

입력 2015-12-11 09:31 수정 2017-01-10 18:0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아무도 노화를 거스를 순 없다. 하지만 잘 늙으며 행복한 노년을 향유할 수는 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100세 시대 무병장수를 응원하는 애플트리 김약사네가 서울시 성동구 응봉공원의 게이트볼 모임을 찾았다.



에디터 김수석 포토그래퍼 윤동길 제품협찬 애플트리 김약사네(www.i-appletree.com, 02-553-1323)


제법 쌀쌀한 날씨에도 응봉공원 게이트볼 구장에서는 게이트볼을 즐기는 중·장년층들의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금호지구 게이트볼 모임의 회장직을 맡고 있는 서순자(74세) 여사는 매일 지역주민들과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매일 오후 3시에 모여요. 이렇게 모여서 간식도 먹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서너 게임하면 훌쩍 오후가 가요. 나이 들었다고 집에서 푸념만 늘어놓을 것이 아니라 즐기는 마음으로 어울리다 보면 건강하게 살 수 있지 않겠어요?” (서순자 씨)

100세 시대를 맞이한 만큼, 늘어난 수명만큼 어떻게 노년을 보내느냐가 모두의 관심사가 되었다. 이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운동과 영양이다. 매일 게이트볼을 통해 건강을 지켜온 덕인지 금호지구 게이트볼 회원들은 표정도 밝고 자신감이 넘쳐 보였다.

게이트볼은 30분 경기 10분 휴식으로 이뤄지는데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집중력과 지구력을 요하는 만큼 노년층에게도 각광받는 운동으로 꼽힌다. 게이트볼은 팀워크를 이뤄 점수를 내야 하고 경기에 집중하며 계산도 해야 하므로 치매예방에도 좋다. 더불어 공을 쳐 낼 때의 쾌감은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나이 들면 아픈 곳을 묻기보다 안 아픈 곳을 묻는 게 빠르지요. 그래도 이렇게 건강한 취미 생활을 하면서 건강을 지키려는 노력이 중요한 거 같아요. 식사 후에 소화가 안 되고 항상 더부룩했는데 게이트볼을 시작하고 나서는 그런 게 사라졌어요. 그래도 나이는 속일 수 없는지 추운 날에는 공을 줍고 일어서기도 힘들 정도로 무릎에 ‘찌릿’한 통증을 느껴요.” (이재식 씨)

올해 73세인 이재식 여사는 금호지구 게이트볼 모임의 분위기 메이커이다. 게임 내내 쾌활한 웃음을 터트리며 회원들의 사기를 북돋는다. 그렇지만 오래 앓아온 관절염은 경기 도중 이 여사를 어쩔 수 없이 찡그리게 만든다.

노인에게 있어 적절한 운동과 야외활동은 건강관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운동 중에 관절의 손상이 일어나기 쉬워 주의가 필요하다. 손상된 관절을 잘 관리하지 못하면 퇴행성관절염으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무릎의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이에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관절살리도’는 이재식 여사와 같은 고민을 하는 노인들의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관절살리도’는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 자체를 관리하는 동시에 뼈 건강을 위한 최적의 배합을 선보인다.

“요즘 삐쩍 마른 처녀들도 다이어트 한다고 굶고 그러는데, 다이어트가 정말 필요한 거는 우리 같은 노인들이 아닌가 싶어요. 자꾸 살이 찌니까 몸도 둔해지고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가쁘고 그런데, 젊은 사람들처럼 굶거나 심하게 운동을 할 수도 없잖아요. 그나마 이렇게 나와서 움직이고 하니까 건강을 유지하는 거지요.” (이재식 씨)

운동과 함께 매일 먹는 음식이야말로 건강한 노년을 지키는 중요 요소다. 특히 영양 수준이 높아진 현대에는 무엇을 먹는지 보다는 어떻게 먹느냐에 주목해야 한다.

더불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노인 건강의 기본이 되는데, 이를 위해 되도록 자연식과 제철식으로 식사하며, 지방이 적은 육류도 고루 먹어야 한다.

특히 비타민, 무기질 등 몸의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미세 영양소와 항산화 작용이 있는 식품을 섭취하여 노화를 지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유기농 미강활력’은 현미의 뛰어난 양양소를 바탕으로 신체 밸런스 유지에 필수적인 미세 영양소를 채워주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어가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순(純) 스피루리나 프리미엄’은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여 피부 건강과 항산화 등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게이트볼을 하면서 가장 답답한 게 눈이에요. 멀리 있는 공을 맞히려면 무엇보다 눈이 좋아야 하는데, 항상 흐릿하고 가까이 있는 것도 잘 안 보이니 좋은 점수를 내기가 어렵지요. 주변에도 녹내장이나 백내장으로 고생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실명에 이를 정도로 상태가 악화된 경우도 있어서 안타까워요. 한번 나빠진 눈은 되돌리기도 어려워 평소에 눈 건강에 신경 쓰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그런데 눈 건강은 어떻게 지켜야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유경희 씨)

유경희(71세) 씨는 부쩍 나빠진 눈 때문에 고민이 많다. 두꺼운 돋보기안경 없이는 글을 읽기가 어렵고 그나마도 장시간 집중하면 금세 눈에 피로감이 몰려온다. 중·장년층이 평소에 간과하기 쉽고 또 가장 후회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눈 건강이다. 특히 3대 실명 질환인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은 완치되지 않으므로 예방이 최선이다.

중·장년층의 대표적인 눈 고민은 ‘침침함’과 ‘황반변성’이다. 이는 노화로 인해 황반을 구성하는 주요 영양이 빠지면서 황반이 약해지기 때문에 발생한다.

황반은 망막의 중심에 위치하여 시력의 주요 기능을 담당하는데, 황반기능이 저하되면 물체가 뒤틀려 보이거나 중심부가 지워진 것처럼 보이게 된다. 또한, 갑자기 시력이 저하되거나 증상이 심하면 실명할 수 있다.

이러한 황반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며 시력이 감퇴되는데, 황반의 망막을 구성하는 루테인은 25세가 넘으면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영양제나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해줘야 한다.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그린 눈건강 수퍼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 색소의 밀도를 높여주고 안구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애플트리김약사네’에서 한번에! 노인건강을 지켜주는 필수 영양제


단순하게 종합비타민만을 선물하던 시대는 지났다. 노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만을 모은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기능성 건강보조식품이 질 높은 행복한 노년을 응원한다.


순(純) 스피루리나 프리미엄

고품질 하와이산 스피루리나 100% 함유로 특허받은 해수냉각 건조 방식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친 세계적인 인증 마크인 할랄(HA LAL)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슈퍼푸드 스피루리나는 특히 단백질이 65% 이상으로 풍부하며 필수 지방산, 아미노산, 비타민, 클로로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SOD, 피코시아닌이 풍부하다.

그리하여 스피루리나는 풍부한 영양 섭취와 더불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피부 건강과 항산화 등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순 스피루리나 제품은 정제로 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부형제가 전혀 함유되지않아 분말로도 섭취 활용도가 높다. 잘게 부수어 이유식, 우유, 요구르트 등 음식과 함께 섭취해도 좋다.

그린 눈건강 수퍼 루테인 아이 포뮬라

‘그린 눈건강 수퍼 루테인’은 눈 건강을 위한 천연 식물성 원료를 100% 함유한 제품이다.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일일 섭취 최대 함량인 20mg 함유하고 있으며, 식용조류인 두나리엘라에서 추출한 베타카로틴, 천연에서 유래한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함유된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그린 눈건강 수퍼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 색소의 밀도를 높여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자연의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및 토코페롤의 배합으로 안구 세포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헤마토코쿠스추출물분말과 빌베리추출분말, 토마토추출물분말, 결명자추출물분말 등 부원료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 건강을 위한 최적의 배합을 통해 맑고 건강한 눈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애플트리 김약사네는 노인의 겨울철 면역과 관절을 지켜주는 필수 건강기능성식품이다

유기농 미강활력

‘미강’은 쌀눈과 쌀겨를 합해서 부르는 말로 쌀의 영양 95%가 함유된 현미 껍질을 뜻한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불포화지방산 등 풍부한 식물영양소와 가바, 옥타코사놀, 토코페롤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1포당 현미밥 한 그릇 이상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유기농 미강 활력’은 100% 국내산 유기농쌀로 만들어졌으며 합성첨가물은 전혀 넣지 않았다.

또한, 현미의 뛰어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진공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이물질, 잔류 농약, 산패 걱정 없이 미강의 영양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관절살리도

‘관절살리도’에는 100% 천연 식물성 관절 건강 성분인 강황 추출물 터마신(TurmacinTM )이 하루 섭취량 기준 1,000mg 함유되어 있다.

일반 강황 가루에서 극소량 존재하는 터마신을 독자적인 공법을 통해 추출하여 충분량을 섭취함으로써 관절의 통증 및 염증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황 추출물 터마신 6주 인체적용 시험 결과 관절 통증과 관절 마찰음 86.2% 감소, 관절 삼출물 100% 감소, 관절 불편함 83.3% 감소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양송이버섯에서 추출한 비타민D와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망간까지 함유된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그리고 초록입홍합, 보스웰리아, 홍화씨, 가시오가피 등 식물성 컬러 파이토까지 부원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관절, 뼈 건강을 위한 최적의 배합을 보인다.



애플트리 김약사네가 알려주는 노인을 위한 건강한 식사법

노인기에 접어들면 미각과 후각 기능이 점차 퇴화되어 짠맛이나 단맛을 덜 느끼고, 음식의 냄새를 잘 맡지 못해 음식이 맛이 없다고 느끼기 쉽다. 때문에 식사량이 줄고 영양 섭취가 고르지 못해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를 해 감각 기능을 보호하고 음식의 모양에도 신경을 써 예쁜 그릇과 데코를 사용하여 입맛을 돋우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밥은 백미보다는 잡곡을 다양하게 섞어 짓고, 오래 천천히 씹어 소화와 뇌 활성화를 돕는다. 제철 채소와 생선 중 한 가지는 매 끼니 들어가도록 하며, 단맛을 내야 한다면 설탕 대신 매실청이나 유자청 등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효소를 이용하면 좋다.

고구마, 마, 단호박 등의 채소는 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므로 식사대용이나 간식용으로 가까이하고 치매 예방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북어, 콩, 견과류를 즐겨먹도록 한다. 그러고도 부족한 영양은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채우면 된다.



애플트리 김약사네 홈페이지 www.i-appletree.com 문의 02-553-1323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촬영 윤동길 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