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포르쉐, 中서 ‘마칸 페이스리프트’ 세계 최초 공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07-26 13:45:00업데이트 2023-05-09 21:52:17
포르쉐는 26일(현지 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마칸 페이스리프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중국 전용 버전으로 국내와 다른 국가에 판매되는 사양은 올해 안에 공개될 예정이다.

마칸 페이스리프트는 브랜드 최신 디자인 철학이 반영돼 다른 모델들과 패밀리룩을 이루는 요소가 적용됐다. 4포인트 LED 램프가 탑재됐고 테일램프는 좌우가 이어진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외장 컬러도 추가됐다. 마이애미 블루와 맘바 그린 메탈릭, 돌로마이트 실버 메탈릭, 크레용 등 새로운 색상과 인테리어 패키지가 조합된다.
옵션 사양으로는 스포츠카 911을 연상시키는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선택할 수 있고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추가하면 핸들에 주행모드 다이얼과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이 더해진다. 편의사양으로는 이오나이저 장치와 열선 내장 윈드스크린, 교통 체증 보조 시스템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포함한 교통 체증 보조 장치는 가속과 제동을 부분적으로 자동화하는 기능을 탑재했고 정체 구간이나 주속 주행 상황에서 조향을 보조한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술도 도입됐다.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이 장착돼 스마트폰 연동 기능이 강화됐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기존 7인치에서 11인치로 커졌고 풀HD 터치스크린으로 이뤄졌다. 계기반 시스템 역시 새롭게 변경돼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연동된다. 실내 에어벤트 역시 새로운 센터페시아 구성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졌다.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커넥트 플러스 모듈은 네트워크 기능을 높여준다고 포르쉐 측은 전했다. 이 모듈은 지능형 음성 제어 기능을 비롯해 실시간 교통 정보 등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지원한다. 교통 데이터는 ‘히어 클라우드(Here Cloud)’가 제공한다. 오프로드 프리시전 앱은 험로 주행 기록을 수집해 분석해준다.

포르쉐에 따르면 마칸 페이스리프트의 서스펜션은 스프링 소재 개선 등을 통해 주행성능이 한층 향상됐다. 엔진 라인업은 2.0리터 가솔린 터보와 2.9리터 V6 가솔린 트윈터보를 비롯해 3.0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새롭게 추가됐다. 가솔린 엔진으로만 구성됐으며 디젤 엔진은 공개되지 않았다.
포르쉐 관계자는 “마칸은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35만대 넘게 팔렸고 그중 중국 시장에서만 1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며 “마칸이 가장 많이 팔리는 중국 시장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후 다른 시장에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