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영상]쏘렌토, IIHS 충돌테스트 최고 등급 ‘스몰 오버랩도 무사통과’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6-07-19 10:13:00업데이트 2023-05-10 01:41:12
기아자동차 미국법인(KMA)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차량 충돌 시험 결과, 쏘렌토가 가장 높은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2016 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IIHS가 2017년형 쏘렌토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쏘렌토는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지지대 및 좌석 안전(head restraint, seat),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front)의 5개 충돌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good) 평가를 받았다.

이어 전방 충돌 회피(for front crash prevention) 장치 평가에서도 최우수(Superior) 평가를 받아 IIHS가 최고의 안전 차량에만 부여하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했다.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는 5개 충돌안전 평가에서 모두 우수를 획득하고, 전방 충돌회피 평가에서는 우수(advanced) 또는 최우수(superior) 이상 등급을 획득한 차량에 한해 주어진다.

한편 기아차는 미국 IIHS의 충돌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안전 기술력을 현지에서 인정받고 있다.

올해 IIHS로부터 ‘톱 세이프티 픽’ 또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평가를 받은 기아차의 모델은 현재 기아차 쏘울, 세도나(카니발), 옵티마(K5), 스포티지, 쏘렌토 등 주력 판매 모델들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신차가 연이어 충돌 테스트 결과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며 “명실공히 안전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갖춘 만큼 판매 확대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