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기아차, 필리핀 방산전시회 참가… 소형전술차량 2종 전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09-28 11:32:00업데이트 2023-05-09 21:35:35
기아자동차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필리핀 마닐라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ADAS 2018(Asian Defense & Security 2018)’를 통해 소형전술차량 2종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전시회에 소형전술차량 기갑수색차와 베어섀시(Bare Chassis)를 출품해 방산기술 우수성을 알리며 글로벌 시장 확대를 시도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소형전술차량은 현재 우리 군에 실전 배치가 추진되고 있는 모델로 ‘한국형 험비’로 통한다. 기갑수색차는 방탄차체와 각종 무기 장착이 가능한 터렛, 타이어 피탄 시에도 일정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술타이어 등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베어섀시는 소형전술차량의 기본 ‘뼈대’라고 할 수 있다. 차량 주요 사양인 엔진과 독립 현가장치, 자동변속기, 프레임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차체 프레임에 엔진과 주요 구동장치가 장착된 것으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보여주는 전시품이라고 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현재 필리핀 군에 공급 중인 1¼톤과 2½톤 등 현용 군용차물량을 지속 확보하고 수출 전략차종인 소형전술차량의 신규 시장을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필리핀 군에 맞는 최적 제품을 꾸준히 소개해 장기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은 ADAS 2018은 필리핀 유일의 국제 방산전시회로 격년으로 개최된다. 기아차는 첫 전시회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참가해 왔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