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베이징모터쇼]기아차, 중국형 스토닉 ‘이파오’ 공개… SUV 라인업 완성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04-25 13:32:00업데이트 2023-05-09 22:17:23
기아차 이파오(중국형 스토닉)기아차 이파오(중국형 스토닉)
기아자동차가 새로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SUV) 모델을 투입해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회사는 이 모델이 중국 SUV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25일 중국 베이징 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막한 ‘2018 베이징모터쇼(2018 오토차이나)’를 통해 중국형 스토닉 ‘이파오(奕跑)’를 공개했다. 행사에는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담당 고문 등 회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차명인 이파오는 중국어로 ‘크다, 아름답다(奕)’를 뜻하는 한자와 ‘달리다(跑)’를 의미하는 단어가 합쳐진 이름이다. 이 모델은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역동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엔트리급 SUV로 올해 하반기 중국 시장에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기아차 이파오기아차 이파오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부사장)는 “이파오는 중국 합자법인이 처음 선보이는 엔트리급 SUV 차종으로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디자인과 최신 IT 및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첫 차 구매를 고려한 20-30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외관은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다고 기아차 측은 전했다. 현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으며 루프는 날렵하게 다듬어졌다. 실내는 심플한 구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기아차 이파오기아차 이파오
편의사양으로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와 8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 전동 썬루프, LED램프,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됐다. 안전장치는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와 경사로저속주행장치(DBC) 등이 탑재됐다.
기아차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기아차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아차는 이날 이파오와 함께 최근 출시한 ‘신형 즈파오(중국형 스포티지)’와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선보였다. 특히 회사는 이파오를 추가해 KX 크로스와 이파오, KX3, 신형 즈파오, KX5, KX7 등 6종에 이르는 SUV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에서 기아차는 새로운 SUV와 친환경차를 선보이면서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중국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스팅어기아차 스팅어
베이징=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