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2019 서울모터쇼] 벤츠, ‘신형 A클래스 세단’ 아시아 최초 공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3-28 08:00:00업데이트 2023-05-09 20:30:47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언론공개행사를 통해 ‘혁신은 멈추지 않는다(Our Innovation Never Stops)’를 주제로 아시아 프리미어 모델 3종과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 8종을 공개했다.

신형 A클래스 세단과 CLA, 비전 EQ 실버애로우 콘셉트 등 3종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으며 신형 G클래스와 GLE, A클래스 해치백,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가솔린, 메르세데스-AMG 53 라인업(E53·CLS53),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등 8종은 국내에 처음 소개됐다. 이밖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와 48V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 ‘E-액티브 바디 컨트롤’ 등 최신 기술도 전시됐다.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EQ 브랜드와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별도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벤츠에 따르면 아시아 프리미어로 공개된 비전 EQ 실버애로우 콘셉트는 벤츠 모터스포츠가 125년 동안 이룩한 혁신 역사를 증명하는 모델이다. 지난 1938년 시속 432.7km를 기록하며 등장한 W125 실버애로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브랜드 기술 역량과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80kWh급 충전식 배터리가 차체 하단에 장착됐으며 1회 충전으로 최대 40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스웨덴에서 처음 공개된 순수전기차 ‘EQC’도 방문객을 맞는다. 브랜드 미래 전략을 상징하는 모델로 EQ 브랜드 첫 순수전기차다. 각 차축에 전기 구동장치가 장착됐으며 최대 항속거리는 450km 수준이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A클래스 패밀리를 국내 출시해 프리미엄 소형차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신형 A클래스 세단과 CLA를 처음 소개했다. 특히 A클래스 세단은 국내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추가된 바디 타입이다. 벤츠에 따르면 공기저항계수가 0.22Cd 수준으로 지금까지 나온 양산차 중 가장 낮다. 2.0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224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한국어 인식이 가능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더해졌다. 올해 초 CES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형 CLA도 선보였다. 쿠페 스타일 루프라인이 적용된 모델로 브랜드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됐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도 보강한다. 국내 출시를 앞둔 3세대 신형 GLE와 G-클래스를 공개했다. 신형 GLE는 48V(볼트) 기반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각 바퀴 스프링과 댐핑 압력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장치로 안정적인 주행감각을 제공한다. 신형 G클래스는 특유의 실루엣이 유지된 가운데 최신 기술과 디자인 요소가 접목됐다.
전동화 모델로는 E-클래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E300e’를 비롯해 3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전기차 EQC를 전시했다. 메르세데스-AMG 모델은 53 시리즈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CLS53 4매틱 플러스와 E53 4매틱 플러스가 고성능 라인업에 추가됐다. 48V 기반 전기모터(EQ부스트)가 탑재돼 가속 시 출력 22마력이 추가된다. 럭셔리 모델로는 올해 출시 예정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이 국내 최초로 전시됐다. 모터쇼에서는 마이바흐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전용 라운지가 운영된다.

고양=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