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현대차, 고성능 적용한 ‘i30 N 라인’ 출시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8-10-24 11:15:00업데이트 2023-05-09 21:26:33
현대자동차 ‘고성능 N’ 개념을 기본차에 적용한 N 라인 첫 번째 모델 i30 N 라인이 24일 출시됐다.

현대차는 2019년형 i30를 출시하면서 기존 i30 최상위 트림이었던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 대신 고성능 N의 감성을 담은 N 라인 트림으로 대체한다.

신차는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 파츠(부품)를 대거 적용해 한층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에는 블랙 메쉬타입의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프론트립과 휠에어커튼 가니쉬 등으로 한층 날렵한 느낌을 강조한 전용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블랙베젤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 주간주행등을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후면 디자인 역시 전면과 통일감을 느낄 수 있는 과감한 디자인 N 라인 전용 리어 범퍼와 전용 리어 디퓨져를 적용하고, 듀얼 머플러팁까지 장착해 고성능차 감성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후면 리어 램프 아래에는 N 라인 전용 엠블럼을 부착했다.

내장 디자인 역시 N 라인 전용 디자인을 통해 실내 곳곳에서 N 라인 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티어링휠과 기어 노브(손잡이)에는 N 로고와 레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하고 반 펀칭(punching) 디테일로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적인 부분에서도 고성능 감성을 담았다. 또 레드 스티치와 N 로고가 각인된 N 라인 전용 스포츠 버킷 시트, 레드 포인트 칼라의 에어벤트(송풍구)와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됐다.

특히 i30 N 라인은 주행성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각종 부품들을 개선했다. 먼저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티어링휠의 기어비를 상향했으며 스포츠 주행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Michelin) 파일럿 스포츠 4(PS4)’ 타이어를 적용했다.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확대해 제동성능을 높였고,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차체 움직임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머플러 구조변경을 통해 배기음을 키우고 스포티한 사운드를 강조했다. 6단 수동변속기 사양을 추가하고, 7단 DCT도 선택사양으로 구성했다.

신차 가격은 수동 변속기 기준 2379만 원부터 시작한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