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SK엔카닷컴-현대캐피탈,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9-04-24 09:28:00업데이트 2023-05-09 20:20:35
SK엔카닷컴과 현대캐피탈은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김상범 SK엔카닷컴 대표와 현대캐피탈 김병희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신뢰 받는 중고차 시장 조성에 앞장서고, 양사의 인프라와 전문가를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개발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엔카닷컴은 자사 고객에게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 시스템’을 적용한 현대 캐피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자동차금융에 디지털을 접목한 이 시스템은 서류와 방문 없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엔카닷컴은 또한 현대캐피탈 안심매매상사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온라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정보를 현대캐피탈과 공유하면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기획할 예정이다.

SK엔카닷컴 관계자는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이 지속되면서 업계 주요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와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며 “신뢰 받는 중고차 시장을 위해 업계를 선도해온 양사의 협약으로 중고차 거래에서 금융까지 고객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