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중형 SUV ‘체로키’ 디젤 버전 출시…가격 5690만~5890만원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4-02 17:44:00 수정 2019-04-02 17:49:01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 구글
FCA코리아는 2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지프 체로키’ 디젤 버전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디젤 모델은 ‘리미티드 2.2 AWD’와 ‘오버랜드 2.2 AWD’ 등 2개 트림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4월 선보인 가솔린 버전 2개 트림에 이어 디젤 모델을 추가해 지프 체로키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지프 체로키는 작년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2014년 출시된 5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4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쳤다. 가솔린 모델만 판매된 지난해 국내 판매량은 2143대로 브랜드 내에서 주요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첫 신차 출시 이벤트는 이색적인 웹캐스트 방식으로 이뤄졌다. FCA코리아는 웹케스트를 통해 작년 추진한 ‘지프 포커스 전략’ 성과를 발표하고 출시 예정인 신차 계획과 올해 전략 및 목표를 공유했다. 지난해 FCA코리아는 총 7590대를 판매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점유율 13.8%를 기록했다.
지프 체로키 디젤 리미티드 2.2 AWD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은 “지프 체로키는 우수한 품질과 주행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모델”이라며 “올해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한 트레일호크 버전과 전륜구동 모델을 한국에 선보여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프 체로키 디젤의 판매가격은 리미티드 2.2 AWD가 5690만 원, 오버랜드 2.2 AWD는 5890만 원으로 책정됐다. 해당 가격에는 5년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파워트레인은 2.2리터 디젤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최고출력 195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당 11.1km다. 디젤 모델에는 가솔린 버전보다 강력한 오프로드 기능인 액티브 드라이브Ⅱ(Jeep Active DriveⅡ) 사륜구동 시스템과 지프 셀렉-터레인(Jeep Selec-Terrain) 지형 설정 시스템이 탑재됐다. 지프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은 다이얼을 통해 오토와 스노우, 스포츠, 샌드·머드 등 4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지프 체로키 디젤 오버랜드 2.2 AWD
편의사양으로는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와 커맨드뷰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 7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 오토 하이빔, 운전석 및 사이드 미러 메모리, 내리막주행제어장치 등이 적용됐다. 상위 트림인 오버랜드 모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휠과 가죽 시트, 가죽 인스트루먼트 패널,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 시트 등이 포함됐다. 주행 관련 안전 사양으로는 차선이탈 방지 경고 플러스와 풀 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플러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고 기능 포함) 등이 탑재됐다.

한편 FCA코리아는 이날 라이브 웹캐스트를 통해 올해 전략과 로드맵을 발표했다. 파블로 로쏘 사장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국내 소비자들이 지프 특유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집중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난 1월 오픈한 천안 지프 전시장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국내 모든 FCA코리아 공식 전시장을 지프 전용 전시장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로열키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한다.

2019년 신차의 경우 올해 첫 모델인 체로키 디젤에 이어 소형 SUV 레니게이드 부분변경 모델을 이달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아이콘 모델 신형 랭글러 2도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랭글러 루비콘은 전동식 원터치 루프 개폐 기능이 탑재된 파워탑 모델이 라인업에 추가된다. 도심용 데일리카로 구성된 랭글러 오버랜드 트림도 판매에 들어간다.
지프 체로키 실내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기사

자동차 핫포토

라이프



동아오토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자동차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