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르노삼성, 쿠페 스타일 SUV ‘XM3 인스파이어’ 티저 공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03-21 16:08:00업데이트 2023-05-09 20:33:35
르노 아르카나 콘셉트르노 아르카나 콘셉트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쇼카 티저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쇼카 티저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달 28일 언론공개행사를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막하는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 예정인 ‘XM3 인스파이어(INSPIRE)’ 쇼카의 티저이미지를 공개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XM3 인스파이어는 혁신적이면서 우아한 라인과 브랜드 특유의 램프 디자인이 적용돼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강조한다. 회사 측은 극적인 신차효과를 위해 해당 쇼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업계에 따르면 이 모델은 지난해 9월 러시아에서 열린 모스크바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쇼카 ‘아르카나’의 국내 버전일 가능성이 높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XM3 인스파이어와 아르카나는 완전히 다른 프로젝트를 거쳐 개발된 차종”이라며 “자세한 내용은 모터쇼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아르카나 콘셉트르노 아르카나 콘셉트


해외에서 먼저 공개된 아르카나는 ‘르노 캡처(QM3)’보다 크고 QM6보다 작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양산에 근접한 쇼카로 선보였으며 올해 양산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브랜드 최신 디자인에 쿠페 스타일이 조합된 것이 특징이다. 르노에 따르면 아르카나 양산버전은 QM3에 적용된 CMF B0 플랫폼을 개선한 B0+(플러스) 플랫폼을 활용해 만들어진다.

르노삼성이 이번에 선보일 쇼카를 통해 향후 국내 출시될 신형 SUV의 이름을 유추할 수 있다. 새로운 작명법이 적용된 XM3라는 모델명으로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
르노 아르카나 콘셉트르노 아르카나 콘셉트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