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GM 사장은 23일 열린 ‘쉐보레 스파크 페이스리프트’ 신차발표회에서 내달 개최되는 ‘2018 부산모터쇼’를 통해 중형 SUV 이쿼녹스(Equinox)를 국내 처음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량 출고 역시 6월 중 이뤄질 예정이다.
이쿼녹스는 지난 2004년 글로벌 시장에 처음 선보인 후 북미 시장에서만 판매된 모델이다. 국내 출시 모델은 2016년 9월 데뷔한 3세대 버전이다. 대형 세단 임팔라와 볼트EV처럼 미국 GM 공장에서 생산돼 국내 수입된다. 이미 국내 판매를 위한 정부 인증 등 절차는 마무리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위장막으로 가려진 테스트카가 국내에서 목격되고 있는 상황이다.

플랫폼은 국내에서 단종된 쉐보레 크루즈와 공유한다. 높은 강성과 경량화에 초점을 맞춘 ‘델타 아키텍처’가 적용됐다. 다만 이쿼녹스는 글로벌 GM 전략에 포함된 주력 차종으로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크루즈와는 브랜드 내 위상이 다르다.
외관은 변형된 듀얼포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를 기반으로 테일램프와 캐릭터 라인 등 세부 디자인은 브랜드 패밀리룩이 유지된다. 실내 역시 크루즈 등 기존 쉐보레 차량과 비슷한 구성이 이어진다.

트림은 기본형인 LS와 LT, LT 익스클루시브(Exclusive), 프리미어, 프리미어 익스클루시브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옵션으로는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과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HDC)로 이뤄진 패키지가 제공된다.

편의사양은 전 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 윈도우를 비롯해 차음 및 자외선 차단 윈드실드 글래스, 뒷좌석 에어벤트, ECM룸미러 및 톨게이트 자동결제 시스템, 7인치 터치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브링고 내비게이션,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사양이다. 또한 트림에 따라 전방 주차 보조 장치와 후방카메라, 8인치 터치스크린, 가죽시트, 핸즈프리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크롬 루프랙, 18~19인치 알로이 휠, 컬러 계기반, 보스 프리미엄 7 스피커,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 등 고급 옵션이 제공된다.

한편 한국GM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출시가 기대되는 쉐보레 브랜드 신차와 관련된 인터넷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는 트래버스(Traverse)와 서버반(Suburban)등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대형 SUV 모델이 거론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