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봄 뷰티 아이템 34

동아일보

입력 2019-03-26 03:00 수정 2019-03-26 08:4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Goldengirl Beauty Editor’s Pick!]
“미세먼지, 건조한 날씨에도 맑고 매끈한 피부 비결”


《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에 시달리는 봄 피부.그 무엇보다 클렌징과 보습에 신경 써야 할 때다.올봄엔 피부와 두피의 청결에 중점을 두면서도 자극이적은 제품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메이크업도 피부를촉촉하고 윤기있게 하는 스킨케어 기능이 들어가 있는제품들이 호응을 얻는다.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헤어케어 등 봄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설문조사는 지난 3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됐으며,총 2464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올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선정해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봄 뷰티 아이템 34’를 발표한다.》


Cleansing

파머시 그린 클린

해바라기, 생강 뿌리 오일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이고 파파인 천연 효소와 모링가 추출물이 각질을 제거한다. 2018년 세포라 클렌징밤 부문 판매 1위 제품. 90mL 4만2000원 대.

아리따움 뽀오얀 미소 발효 립 & 아이 리무버

발효 워터층과 곡물 오일층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된 리무버. 소이풀 성분이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한다.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눈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20mL 7000원 대.

김정문알로에 큐어 사포나리아 알로에 클렌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자연 세정 능력을 갖춘 알로에 사포나리아 성분을 43% 함유했다. 초미세먼지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딥클렌징한다. 1000일 자란 제주산 알로에의 진정, 보습, 쿨링 효과가 더해졌다. 125mL 3만5000원 대.

맥스클리닉 체리블러썸 퓨리파잉 오일폼

2중 세안이 필요 없는 올인원 클렌저로 모공특허 성분과 식물성 각질 케어 성분이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든다. 왕벚꽃, 왕벚나무 추출 오일과 12가지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한다. 110g 2만2000원 대.

보타닉힐보 안티 더스트 글루 폼 클렌저

미세한 오트밀 스크럽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쫀득한 텍스처의 클렌징 폼. 에코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 땅김이 없고 푸른 연꽃수가 맑은 피부로 만든다. 250mL 9800원 대.


Skin Care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밸런싱 스킨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탄탄한 피부로 가꾸고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를 생기 있게 관리한다.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는 판테놀과 알로에베라 성분을 함유했다. AHA 성분이 각질을 관리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든다. 200mL 1만6000원 대.

아이오페 스템Ⅲ 앰플

알란토-리포솜TM 성분이 탄력, 피부결, 윤기를 개선해 3시간 더 푹 잔 듯한 효과를 준다. 동물성 원료, 향료, PEG 계면활성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피부과 테스트를 거쳐 예민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50mL 8만원 대.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에센스 드롭락토 스킨 콤플렉스TM가 각질층을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는 윤 콤플렉스TM 도 함유했다. 하이포 알러제닉과 피부과 테스트를 마쳐 연약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200mL 2만8000원 대.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춥고 척박한 환경에서도 싹을 피우는 알파인 베리 싹이 피부에 영양을 전달하고 보호한다. 알로에 베라 잎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하고 파파야 열매의 다양한 성분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꾼다. 50mL 3만7000원 대.

하다라보 고쿠쥰 퍼펙트 젤

밤에 바르고 자면 아침까지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일명 ‘꿀잠크림’으로 불린다. 히알루론산과 사크란 성분이 피부 속부터 밀도 높은 수분감을제공한다. 젤 타입 크림 제형으로 수면 팩으로 사용하기 좋다. 100g 3만8000원 대.

로지컬리스킨 아쿠아타이드 리서페이스 세럼

손상된 세포를 분해해 건강한 세포의 영양분으로 사용하도록 돕는 항노화 메커니즘의 아쿠아타이드를 함유했다.스트레스와 외부 자극, 노화로 손상된 피부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50mL 5만2000원 대.


Trouble & Spot Care

이니스프리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

항산화 효능의 오메가-3를 함유한 오일과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제주 미역 발효 추출물이 안티에이징을 돕는다. 피부에 영양을 채우고 깊은 주름을 개선한다. 40mL 3만5000원 대.

한율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 젤

박하와 병풀 추출물이 피지를 조절하고 트러블을 관리해 여드름성 피부 사용에 적합하다. 무향과 순한 성분의 저자극 제품으로 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했다. 20mL 2만원 대.


Mask & Pack

보나벨라 티트리 퓨리파잉 마스크

96%의 강력한 미세먼지 세정력으로 피부를 청정하게 관리한다. 퓨어톡스, 넥타퓨어, 주니퍼베리 성분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개선하고 티트리와 약모밀 추출물이 각질과 피지를 조절한다. 80mL 4만5000원 대.

탈라 디토시파잉 마스크

과일의 왕이라 불리는 망고 성분이 들어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정화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안색을 밝게 가꾼다. 250g 9만9000원 대.


Base Make-up

수마노 굿 걸 굿 라이트 선스크린 SPF50+ PA+++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스킨 에멀전이 피부와 반응해 자연스럽게 밝은 빛을찾아주는 톤업 선스크린. 엘더꽃과 열매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정화한다. 45mL 2만8800원 대.

지베르니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

고밀도 저분자 포뮬러로 피부결 사이사이에 얇고 촘촘하게 밀착된다. 지속력이 뛰어나 다크닝이나 흐트러짐 없이 처음 메이크업 한 듯 오랫동안 매끈하게 유지된다. 30mL 4만5000원 대.

숨 37° 시크릿 에센스 쿠션

피부 수분 레벨을 맞추고 하루종일 촉촉한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얇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며 말랑한 퍼프가 피부 표면에 밀착되게 도와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15g×2 6만원 대.

셀프뷰티 에디터스 픽 글램 업 메이크업 픽서

수분 코팅막이 매끈한 수분광을 선사하고 필름 형성 폴리머가 12시간 메이크업을 고정하며 외부 유해물질이 달라붙지 않도록 돕는다. 60°로 넓게 분사돼 자극 없이 얼굴에 밀착된다.
120mL 2만2000원 대.

Color Make-up

나스 에프터글로우 립 밤

항산화 성분이 입술을 보호하고 풍부한 보습감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한다. 자연스럽게 발색되며 글로시하게 마무리 된다. 3g 3만7000원 대.

비브라스 리바이브 미 립스 이탈리안 키스

입술 컨디션에 따라 색상이 다양하게 발색되는 반전 립밤으로 자연스럽게 생기를 더한다. 히알루론산, 펩타이드, 동백오일, 세라아미드액을 함유해 입술 수분 증발을 막고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한다. 2g 3만2000원 대.

시에로코스메틱 멀티 블러셔

탱글탱글한 쿠션 젤리 텍스처로 뭉침 없이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된다. 땀과 피지를 흡착하고 번짐 없이 또렷한 색상을 유지한다. 화사한 오렌지, 차분한 와일드 로즈, 감성적인 재패니즈 로즈 3가지 색상. 5.7g 2만2000원 대.



Hair Care

르네휘테르 콤플렉스5

53% 함유한 오렌지와 라벤더 오일이 딥클렌징 효과를 주고 미세 혈액 순환을 촉진해 두피를 튼튼하게 정화한다. 두피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배출을 돕는다. 50mL 5만4000원 대.

시크릿 퓨어 솔트 퓨리파잉 헤어 & 스칼프 샴푸

사해 소금을 73% 함유한 두피 케어 샴푸다. 두피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 묵은 각질을 관리한다. 페퍼민트 오일과 알로에베라잎즙 가루가 두피를 시원하게 하고 예민한 두피를 진정시킨다. 180mL 7만2000원 대.

솝퓨리 안티로스 샴푸바

약산성 샴푸바로 두피에 최적화된 PH 밸런스를 맞춰 탈모 현상을 완화한다. 맥주효모와 비오틴 성분이 두피 혈액 순환과 두피 장벽을 강화해 가늘어진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100g 1만8000원 대.

클로란 퀴닌 비타민B 샴푸

모발과 모근 강화 효과가 있는 퀴닌 추출물을 함유해 두피에 생기를 더한다.비타민 B 복합체가 모발을 튼튼하게 잡아주고 판테놀과 바이오틴 성분이 윤기있게 가꿔준다. 400mL 1만9800원 대.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모로코 남서 지역에 자생하는 아르간 오일이 주원료다. 손상된 모발 재생을돕고 모발 건강을 회복시킨다. 풍부한 항산화물과 지방산, 비타민과 단백질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50mL 3만6000원 대.

Body Care

풀무원로하스 트루 모이스처 바디 클렌저

풍성한 마이크로 버블이 미세한 노폐물까지 효과적으로 흡착해 세정한다. 치마버섯유래 베타글루칸과 히알루론산, 식물성 오일이 보습막을 형성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400mL 2만8000원 대.

메소드 리프레싱 바디워시 만다린망고

천연 유래 성분이 각질을 관리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개선하고 노폐물과 피지를깨끗하게 한다. 보습 효과가 있는 알로에와 피부 장벽 강화, 영양 공급, 윤기 개선을 돕는 비타민 E 성분을 함유했다. 532mL 8900원 대.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로션

48시간 고보습 효과를 인정받았다. 파라벤, 미네랄 오일, 에탄올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00mL 1만6000원 대.

탬버린즈 누드에이치앤드크림

마카다미아씨 오일이 함유돼 촉촉함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베르가모트, 패출리, 샌달우드의 세 가지 천연 오일을 블렌딩한 중성적인 향이 매력적이다. 65mL 3만2000원 대.

Beauty Device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풍부한 LED 빛이 피부 깊숙이 전달돼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가꾼다. 얼굴 피부 탄력의 시작점인 두피부터 관리하며 두피의 유분, 각질 개선도 돕는다. 99만원 대.

아띠베뷰티 이노리프

집속초음파 기술을 적용한 리프팅 기기로 피부 진피층에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한다.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올라오는 효과가 있으며 날렵하게 설계돼 눈가와 입가 등도 집중 관리할 수 있다. 휴대용으로 편리하다. 99만원 대.


For Man

BRTC 파워 옴므 올인원 에센스

탄닌 포어 콤플렉스가 번들거리는 피지와 늘어진 모공을 관리하고 블루 피토 콤플렉스가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3가지 식물성 발효 특허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생기 있게 가꾼다. 100mL 2만9000원 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이지은, 박해나(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