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운동할 때도 폼나게… 아웃도어 스타일의 완성 ‘핏슬레저룩’

황효진 기자

입력 2017-03-23 03:00 수정 2017-03-2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아이더

아이더 ‘제리코 재킷’

봄이 시작되는 3월,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깨우고 하루가 다르게 얇아지는 옷 두께에 야외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기에 평상시 도심에서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애슬레저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스타일리시한’ 운동 패션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올봄, 도심 속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을 ‘멋스럽게’ 즐기고 싶은 현대인들을 위한 패션으로 ‘핏슬레저(Fithleisure)’를 제안한다. ‘핏슬레저’는 자신감 있는 보디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핏(Fit)과 일상 속 운동을 일컫는 애슬레저(Ath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할 때 신체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동시에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운동을 추구하는 트렌드다.

아이더 우진호 씨는 “아이더 제품들은 ‘핏’을 강조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활동에도 편안하게 입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했다”며 “심플한 디자인과 봄철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모노톤 색상으로 운동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세련된 애슬레저 패션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싱그러운 봄을 닮은 화사한 색감의 개성만점 핏슬레저룩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아 산행이나 트레킹은 물론이고 도심 운동 등 각종 아웃도어 스포츠를 나선다면 밝고 화사한 색상의 재킷으로 봄을 입은 듯한 스타일을 뽐내보는 건 어떨까. 이때 재킷의 품이 넉넉하거나 밑단이 펑펑한 팬츠 대신 슬림핏이 강조된 아이더 핏슬레저룩이라면 한층 젊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더 ‘제리코 재킷’은 방풍 및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아이더 자체 개발 디펜더 2L(Layer)소재를 적용해 일교차가 큰 봄철 습기 조절과 체온 유지에 효과적이다. 은은한 색감과 견고함이 돋보이는 멜란지 립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부분적인 재귀반사 3M 타공 프린팅을 적용해 야간에도 안전한 야외활동을 돕는다. 복잡한 절개구조를 최소화하고 깔끔한 투톤 배색 및 포인트 매치로 봄철 다양한 의류와 매치하기 좋아 활용도가 뛰어나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오프 화이트, 터콰이즈, 다크 그린 총 3가지며 여성용은 화이트, 라이트 베이지, 다크 옐로 총 3가지다.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아이더 ‘제리코 테크 팬츠’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테크니컬한 디자인으로 기능성을 강화해 착용감과 활동성이 우수한 팬츠다. 부드럽고 가벼운 기능성 메릴 소재를 적용해 흡습속건성이 탁월하다. 봄철 산행이나 캠핑, 여행 등은 물론이고 운동 시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은은한 멜란지 웰딩 디테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모노톤 부분 배색으로 세련미가 강조됐다. 남성용의 경우 블랙, 다크 네이비, 라이트 그레이 3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다크 네이비, 아이스 그레이 3종이다. 가격은 모두 13만 원.


심플한 디자인과 무채색 컬러로 일상 속 세련미 강조된 핏슬레저룩

운동할 때나 일상에서 스포티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슬림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핏에 그레이, 블랙 등 모노톤 재킷과 팬츠로 핏슬레저룩을 연출해보자. 차분한 무채색 컬러로 통일한 스타일링은 날씬해 보이면서도 세련된 도심 일상룩으로도 손색없다.

아이더 ‘비톨라 재킷’은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우븐 소재를 적용해 슬림한 핏임에도 활동성이 좋은 트레이닝 재킷이다. 목과 허리 밑단 부분에 시보리 디테일을 가미한 집업 스타일로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깔끔한 디자인과 무채색 색상에 톤앤톤 배색이 조화를 이뤄 세련된 도심 애슬레저룩 연출에 적합하다. 여성용의 경우 하프집업(반집업) 스타일로 스포티한 룩부터 캐주얼한 룩까지 소화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그레이 2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차콜 2종이다. 가격은 각각 11만 원, 12만 원이다.

아이더 ‘비톨라 트레이닝 팬츠’는 우븐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다양한 움직임에도 착용감이 우수한 바지다. 남성용의 경우 허리 부분에 노출된 이밴드(E-Band) 구조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고 허리 뒷부분에 재귀반사 프린팅을 디테일로 강조했다. 여성용은 밀착력과 탄력성이 있는 트리코트 소재로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기 좋다.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착용감도 높인 것이 특징.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그레이 2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차콜 2종이다. 가격은 각각 7만 원, 9만5000원이다.


고기능성 바탕으로 세련된 멋을 강조한 워킹화, 핏슬레저 스타일의 완성

완벽한 핏슬레저룩의 장식은 바로 ‘워킹화’다. 밝은 파스텔 톤으로 핏슬레저룩 포인트로 강조해도 좋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도심에서 신기 좋은 세련된 패션을 연출해도 제격일 것. 이때 봄철 장시간 운동이나 나들이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 기능성을 갖춘 워킹화라면 금상첨화다.

아이더 ‘렉스 프로’는 가볍고 유연한 착화감과 강력한 통풍 구조로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인 도심형 멀티 워킹화다. 지난해 워킹화 인기 판매 상품인 ‘렉스’의 부드러운 유연성과 쿠셔닝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은 스판 메시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유연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밑창은 10개의 타공형 배출구를 적용해 오랜 착용에도 쾌적하다. 우수한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자랑하는 더블유엑스그립(WX-GRIP)창을 사용해 충격 흡수력을 높이고 쿠셔닝을 강화했다. 또 신발 바닥 부분에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칼금을 넣어 다양한 지형에서 착용하기 좋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차분한 단색 컬러로 애슬레저룩은 물론이고 캐주얼한 패션에도 매치가 손쉽다. 보아(BOA)시스템으로 착탈화가 용이하며 신발 갑피에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해 야간활동에도 안전하게 착용 가능하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네이비와 블루 4종이며, 여성용은 블랙과 베이지, 핑크 3가지다. 가격은 16만9000원.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