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워킹의 계절 봄, 박차고 나갈 준비 됐나요

김민식 기자

입력 2017-03-23 03:00 수정 2017-03-2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K2, 인기 높은 ‘하이브리드형’ 워킹화-재킷 신상품 선보여
실용성-디자인 두루 갖춰 도심속 일상에서 착용해도 훌륭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업계가 워킹화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다양한 워킹화들이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바로 ‘하이브리드형’ 워킹화다. 기능성은 물론이고 실용성과 디자인을 두루 갖추고 있어 합리성을 중요시하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하이브리드형 멀티 워킹화는 우수한 방수·투습·통기성 등 아웃도어의 견고한 기능성과 도심 속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딱 한 걸음만 걸어도 느껴지는 차이” K2 옵티멀 프라임

K2 ‘옵티멀 프라임’

K2는 2013년 워킹화를 주력으로 하는 ‘플라이워크(Flywalk)’ 라인을 론칭,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워킹화를 선보였다. 등산화의 접지력, 쿠셔닝, 미끄럼 방지 등 아웃도어 기술에 러닝화와 스니커즈처럼 평소에 코디가 가능한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얻었다.

K2 플라이워크 시리즈 중 ‘최적의’ ‘최상의’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옵티멀 라인’은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한 그야말로 독보적인 K2의 베스트셀러 라인이다. K2 ‘브리드360(BRETHE360)’ 시스템을 통해 구현된 방수·투습·통기 기능과 가볍고, 폭신한 착용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옵티멀 프라임(Optimal Prime)’은 우수한 방수·투습·통기성 등 아웃도어의 견고한 기능성과 도심 및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 등을 갖췄다.

옵티멀 프라임은 상하좌우 4방향으로 바람이 드나드는 바람길 역할을 하는 윈드터널(Wind Tunnel), 발바닥에서 발생하는 열이 외부로 배출되도록 하는 측면 오픈솔 구조의 사이드솔 오프닝(Side Sole Opening)이 내부의 땀과 열을 밖으로 배출해 주어 오래 걸어도 시원하고 쾌적하다. 또한 360도 전방향 투습·방수 기능을 갖춘 고어텍스 서라운드(Gore-Tex Surround)가 적용돼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함을 유지하고, 발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특히 뒤꿈치의 좌우 흔들림을 잡아주는 힐 카운터(Heel Counter)와 보아 신끈과 연결된 패턴 구조로 발을 단단하게 잡아주어 밀착감을 높여주는 스마트 피트 시스템(Smart Fit)을 적용해 흔들림 없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워킹이 가능하다. 또한 접지력과 내마모성이 우수한 에프엑스그립(FX-Grip) 아웃솔이 적용되어 도심과 아웃도어 모두에서 착용하기에 좋다.

자카드 니트 소재의 실이 적용된 갑피는 가벼울 뿐 아니라 통기성이 뛰어나며, 별도의 끈 없이 다이얼을 돌려 신발을 간편하게 조이고 푸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Boa Closure System)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옵티멀 프라임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기 좋다. 블루, 레드, 그레이, 블랙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26만9000원.

K2는 ‘옵티멀 스트레치(Optimal Stretch)’도 선보였다. 옵티멀 프라임과 같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을 접목해 탁월한 방수와 투습 및 통풍성을 자랑한다. 특히 고기능성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발이 편안하며, 퀵 레이스 시스템을 적용해 신발을 신고 벗기가 용이하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로 출시됐다. 가격은 19만9000원.


K2 테크 액티브 재킷, 스타일과 기능까지 잡았다

K2 제공

K2의 ‘플라이워크(Flywalk)’ 라인은 워킹을 기반으로 하는 아웃도어 활동과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위한 테크니컬 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봄여름 시즌에는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기능성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애슬레저룩으로 입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워킹과 러닝 활동 시뿐만 아니라 가벼운 하이킹까지 도심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기까지 하다.

‘테크 액티브(Tech Active)’ 재킷은 일상과 스포츠를 넘나들며 다용도로 입을 수 있는 바람막이 재킷이다. 고기능성 2.5레이어(Layer)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방수·투습 기능이 뛰어나 날씨 변화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후드 부분에는 심실링 처리를 하여 완전 방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며 부피를 줄여 작게 접어 가방에 간편하게 넣고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솔리드 컬러에 절개가 거의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한 애슬레저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남성용은 화이트, 블루 등 2가지이며 여성용은 핫핑크와 네온 오렌지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0만9000원.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