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함께하고, 여름용품은 덤!

노트펫

입력 2017-06-09 19:06 수정 2017-06-09 19:0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2017 KKF 펫페스티벌

‘도그쇼’ ‘미용 대회’ ‘용품 박람회’ 열리는 2017 KKF 펫페스티벌 현장

오늘(9일)부터 주말(11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17 KKF 펫페스티벌이 열립니다.

한국애견연맹에서 주최하는 행사는 ‘반려동물용품박람회’뿐만 아니라 ‘국제 도그쇼’ ‘KKF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이 동시 개최되는 연중 최대 반려동물 행사 중 하나입니다.

연맹 창립 61주년을 기념하며 열린 이번 행사 첫날, 노트펫이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9일 전국 애견미용사 대회, 10~11일 도그쇼 펼쳐져

이번 행사는 제1전시장, 제2전시장 두 곳에서 열립니다. aT센터에 들어가 먼저 3층으로 올라가 표를 구매한 뒤 입장해야 합니다. 위부터 아래로 내려오는 방식으로 관람하게 됩니다.

첫날 제1전시장의 주요 행사는 KKF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이었는데요. 전국에서 모여든 실력자들이 우승컵을 놓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각축전을 벌였습니다.

금상을 수상한 세 팀이 무대로 나와 마지막 심사를 받고, 이중 한 명이 대상을 받게 되는 순간.

이미 금상 수상에 감격스러워 눈물을 보이는 참가자도 있었는데요. 떨리는 순간! 대상은 회색 푸들과 함께 출전한 수상자에게 돌아갔습니다.

종일 고생했을 수상자와 모델로 수고해준 푸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내일과 모레는 이곳에서 ‘도그쇼’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견종에 따라 10그룹으로 나뉜 200여마리의 견종 가운데 최고의 개를 뽑는 자리입니다.

10일은 오후 5시부터, 12일은 오전 9시부터 진행되니 도그쇼의 슈퍼스타가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려견 무료 촬영, 건강 달리기 등 이벤트 가득

제2전시장에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EBS 펫에듀 부스에서는 오전 10시, 오후 1시?4시 하루 세 차례씩 반려견을 데리고 오면 무료로 사진을 촬영해 주는 ‘우리 애기 인생샷’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전문 사진사가 찍어주는 만큼 결과물도 만족스럽겠죠?

‘앵무새 쉼터’ 부스에서는 가까이에서 앵무새를 만나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 행사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주 많이 보여 있더군요.

사람이 하는 노래를 따라하는 앵무새에게 시선을 집중됐습니다.

행사 전에 한국애견연맹 ‘반려동물사랑 그림엽서 공모전 전시회’를 통해 선정된 귀여운 그림엽서도 벽 한쪽을 메우고 있습니다.

초, 중, 고등학생들이 그린 다양한 반려동물들이 눈길을 끕니다.

이 밖에도 반려견 푸드, 예절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 반려견과 함께하는 건강 달리기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10일 오후 4시에는 ‘스타견 선발대회’도 예정돼 있습니다.

한국애견연맹 홍보관에서는 반려견은 ‘축산법’이 아닌 ‘동물보호법’에 적용받아야 한다는 내용의 서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잊지 마세요.

◇ 우리 멍멍이, 여름용품 득템 찬스

약 150여개의 부스가 참여하는 반려동물용품 박람회에는 여름용품이 여럿 눈에 띄었는데요.

입으면 시원해지는 옷을 비롯해 강한 햇빛을 차단해주는 썬그리, 여름 멋내기용 모자, 길어진 여름밤 산책에 유용한 LED 스카프도 보였습니다.

한국애견연맹에서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고양이보다는 강아지를 위한 자리임은 분명해 보이니 참고하시고요.

평일인 첫날보다는 역시 도그쇼가 열리는 주말이 하이라이트겠죠?

이번 주말 최고의 개를 선정하는 도그쇼가 궁금한 분들은 양재 aT센터로 구경오세요.

아, KKF 펫페스티벌은 반려견과 함께 입장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목줄은 반드시! 배설물은 직접 내 손으로! 모두 아시죠?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