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건강관리, 소형 ‘포켓 식품’으로 간편하게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01-22 18:16 수정 2018-01-22 18:3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유사나 헬스팩
새해를 맞아 운동,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강관리의 핵심은 균형 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다. 이런 가운데 바쁜 일상 속에서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포켓’ 식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기존 건강기능식품들은 약 한 달 섭취 분량이 대용량 통에 담겨 휴대와 관리가 불편하다. 하지만 최근에는 1회 분량이 한 포에 담긴 소포장 제품과 소용량 제품이 출시되면서 불편을 덜어주는 추세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가 선보인 ‘헬스팩’은 다양한 영양제가 1회 섭취 용량으로 한 포에 개별 포장된 종합비타민·미네랄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사나의 최신 영양과학 기술인 인셀리전스 테크놀로지가 접목된 것이 특징으로 14가지 비타민과 9가지 미네랄, 부성분으로 구성돼 7가지 식물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불균형 식단으로 인해 일상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균형 있게 보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
롯데마트는 우리 몸에 필요한 특정 영양소를 담은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상품 용량을 장기간이 아닌 14일분 소용량으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가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오메가-3, 비타민, 프로폴리스, 밀크씨슬, 루테인 등 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돌 가든스프
바쁜 등교와 출근 준비로 거르기 쉬운 아침 식사 대용식도 눈에 띈다. 청과브랜드 돌(Dole)이 선보인 ‘가든스프’는 겨울철 아침 식다는 물론 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분말형 스프가 1인분씩 파우치에 소포장 돼 휴대가 간편하고 먹는 방법도 간단하다. 로스티드 갈릭&까망베르치즈, 브로컬리&포테이토, 파마산치즈&어니언, 머쉬룸&콘, 크리미&펌킨 등 총 5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다.
농심캘로그 컵시리얼
농심켈로그 컵시리얼은 지난해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넘어선 히트 상품이다. 간편한 한 끼 식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시리얼을 한 끼 분량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양이 적당하고 보관과 섭취가 편리하다. 우유나 요거트를 더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간식을 선택할 때는 저칼로리와 영양, 재료 등 건강을 고려해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최근 출시되는 미니 사이즈 간식들 중에는 건강과 휴대성을 갖춘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구미 젤리
한국야쿠르트 구미 젤리는 유산균과 12종 필수 비타민, 아연 등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젤리 모양에 어린이와 성인이 좋아하는 미키·미니마우스 캐릭터가 적용됐다. 5개가 한 번들에 포장돼 있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젤리 한 팩에는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연 8.5mg이 함유돼 있어 건강 간식으로 적합하다.

크라운제과는 ‘홍삼 양갱’을 출시했다. 얇고 긴 패키지에 이지 컷 방식을 적용해 휴대와 섭취 편의성이 우수하다. 면역력과 피로개선 효과가 탁월하지만 특유의 씁쓸한 맛 때문에 꺼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팥 양갱 고유의 달달함이 더해졌다. 홍삼은 가장 효능이 좋다는 6년 근을 사용했고 11가지 주요 약재 등 엄선된 재료로 만들어졌다.
크라운제과 홍삼 양갱
복음자리가 선보인 ‘자연에서 온 사과칩·감귤칩’은 사과와 감귤을 저온열풍건조 기법으로 말려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간식이다. 지퍼팩으로 포장된 소형 크기 제품으로 외출 또는 운동 시 휴대가 편리하다.

김충훈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지사장은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에 노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건강식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최근 출시되는 소형 건강식품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건강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