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디자인 살펴보니… 완벽한 수평구조 핵심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8-11-27 13:53 수정 2018-11-27 18:3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은 혁신과 럭셔리의 결합입니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은 27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G90 언론 공개행사를 통해 신차의 핵심 디자인 언어로 혁신과 럭셔리를 꼽았다. 그는 “G90의 전체적인 형태를 잡기 전 램프 디자인을 먼저 구상했다”며 “램프에서부터 이어지는 완벽한 수평구조로 G90 혁신적인 럭셔리를 완성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G90의 주요 디자인 포인트는 직선이다. 차량 전체에 수평적 캐릭터라인(자동차 차체 옆면 가운데 수평으로 그은 디자인 라인)을 적용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 웅장하고 우아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패턴 지-매트릭스(G-Matrix)는 G90의 특별한 요소다. 지-매트릭스는 헤드 및 리어 램프 및 전용 휠, 크레스트 그릴에 적용됐다.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제네시스 G90의 전면부는 ▲명문 귀족 가문 문장 형태의 당당하고 품위 있는 크레스트 그릴 ▲ 제네시스의 시그니쳐 디자인 요소인 쿼드램프가 돋보이는데, 네 개의 램프로 이뤄진 쿼드 램프는 브랜드의 독창성을 표현하고 특별한 정체성을 부여한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담고 있는 것이다.

측면부는 넓은 접시와 같은 디쉬 형태에 제네시스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돼 정교하면서 기하학적인 19인치 휠과 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휠이 장착됐다. 다만 차체에 비해 휠 크기는 다소 작아 보인다. 수입 경쟁차로 분류되는 고급 세단의 경우 휠 크기를 20인치 이상 채택해 안정감을 주는 것에 반해 G90는 트림에 따라 최대 19인치 휠까지만 장착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

후면부는 ▲기존 날개 엠블럼을 영문 글자로 대체한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라인으로 연결되는 넓은 리어콤비램프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 형상과 디자인 통일감을 완성한 듀얼 머플러 ▲기존 대비 하단부에 위치해 시각적인 무게중심을 낮춰 안정적인 이미지를 구현한 번호판 위치 등이 특징이다.

G90 내장디자인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했고 소재를 고급화해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극대화했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연결감을 강화하고, 송풍구(에어 벤트)와 공조/오디오 스위치의 형상을 변경해 수평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도 줄이는 등 실내 공간의 복잡한 요소를 최대한 단순화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피로하지 않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콘솔 위를 가죽으로 감싸고, 크롬 도금을 버튼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이탈리아 다이나미카(Dinamica)사의 고급 스웨이드로 시트 칼라와 맞춰 제작된 편안한 후석 목베개로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G90에는 도장면의 두께를 최소화해 부드러우면서 실제 천연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가 적용됐다.

한편 G90에는 ▲블랙펄 안료를 사용해 보는 각도에 따라 칼라의 깊이감이 다르게 느껴지는 ‘포르토 레드’ ▲고급스러운 골드와 모던함이 느껴지는 실버의 장점을 모두 살린 ‘골드코스트 실버’ 등 신규 컬러를 포함해 총 9가지 외장 컬러와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등 신규 투톤 조합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컬러가 운영된다.

G90는 외장 색상 9종과 내장 색상 7종(리무진 전용 1종 포함)을 조합 제약 없이 선택 가능하다. 또 엔진별 동일한 트림 운영과 함께 그 외 옵션도 최대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약 2만개 이상 조합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