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강남과 판교 사이”…성남 고등지구 첫 공급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7-07-28 11:29 수정 2017-07-28 11:5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본보기집
‘성남 고등지구’ 첫 아파트 호반베르디움이 분양에 나섰다. 예상대로 본보기집 앞은 방문객·호객꾼들로 장사진을 이뤘고 주차할 자리도 없었다.

성남 고등지구는 서울 강남과 서초 접근성이 우수하고 판교와도 가까워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지역이다. 사업지인 S2블록은 고등지구 내에서도 중심이며, 강남과 판교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단지 인근을 지나는 분당내곡간 고속도로와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강남권을 빠르게 진입할 수 있고, 대왕판교로를 통해 판교테크노밸리 접근이 용이하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3km 떨어진 신분당선 판교역이며 대중교통망은 보완이 필요하다는 평가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본보기집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옆에 조성되고 남쪽으로는 상적천이 흐른다. 다만 서울공항이 사업지와 가깝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힌다. 이로 인해 단지 층수가 최대 14층으로 제한됐다. 서울 공항과 단지까지 거리는 약 1.5km로 도보로도 갈 수 있다. 특히 군 공항 특성상 민간 항공기보다 소음이 큰 전투기나 헬리콥터 등이 비행하는 경우도 있다.
서울공항 정문
실제로 사업지를 방문한 27일 오후 1시경, 약 30분 동안 비행기 2대와 헬리콥터 1대가 단지 인근을 비행하며 소음을 발생시켰다.

인근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단지 주변 환경은 쾌적하지만 군 공항은 청각이 예민한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거슬릴 수 있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사업지. 비행기 한 대가 비행 중이다.
○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4베이, 84㎡ 단일 평형

단지는 지하 3~지상 14층, 19개 동, 총 768가구다. 전용 84㎡ 단일면적이며, 84㎡A 685가구, 84㎡B 83가구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1799만 원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다.

교육 여건은 왕남초가 단지와 맞닿아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적합하다. 다만 당초 왕남초 옆에는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었으나 성남교육지원청의 결정에 따라 설립 계획이 취소됐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본보기집
판교테크노밸리와 판교창조경제밸리(예정) 등 지식기반산업단지가 인접해 배후수요는 풍부하다. 이 곳에는 각종 연구개발 및 정보통신 분야 관련 산업체들이 입주할 전망으로 직장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 설계로 통풍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제를 통해 입주자 취향에 맞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주방 및 복도 팬트리, 현관 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발코니 확장비용은 약 1600만 원이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 본보기집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과 GX룸,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클럽, 다목적실 등이 조성되며 잔디 중앙마당과 놀이터, 어린이집, 경로당, 운동시설 등도 마련된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은 고등지구 첫 분양 아파트로 강남과 판교 사이에 위치한 ‘범강남권’ 입지를 갖췄다”며 “판교테크노밸리, 판교창조경제밸리(예정) 등과 가깝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성남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본보기집 안내원이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의 입지를 설명하고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달 2일 당해 지역 1순위 청약이 진행되고, 3일에는 기타 지역 1순위 청약이 이뤄진다. 당첨자는 10일 발표될 예정이며 정당계약은 8월 16~18일에 진행된다.

본보기집은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60번지(자곡사거리)에 있다. 입주는 오는 2019년 8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