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날씨에도 아름답게 돋보이는 비결”

동아일보

입력 2019-11-28 03:00 수정 2019-11-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Goldengirl Beauty Editor‘s Pick!
[골든걸]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겨울 뷰티 아이템 20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떨어지면 피부와 모발은 건조하며 거칠어지기 쉽다. 보습뿐 아니라 영양, 탄력, 진정 등 고기능성 뷰티 제품으로 집중 관리가 필요할 때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겨울 뷰티 아이템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1543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올겨울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겨울 뷰티 아이템 20’을 발표한다.


Cleansing
- 더뷰티풀 팩터 클렌징 앰플

수분 버블을 함유한 앰플 제형이다.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씻어주고 저자극 필링 성분인 PHA가 피부 각질을 정돈한다. 스킨 프로바이오틱TM이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의 힘을 길러준다. 210mL 2만2000원 대.

Skin Care
- 활명 스킨 엘렉서

토너, 미스트, 세럼, 오일을 한 병에 담은 올인원 제품으로 세안 후 첫 번째 단계에 사용한다. 육계, 진피 등 피부에 좋은 5가지 생약 성분과 아르간 오일, 레시틴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100mL 6만4000원 대.

- 세포라 컬렉션 울트라 글로우 세럼

토마토와 타피오카, 해바라기에서 추출한 비타민C와 E 혼합체가 피부를 보호하고 화사한 광채를 더해준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펩타이드가 미세한 주름을 케어한다. 30mL 2만9000원 대.

- 쿠오카 크림 블렌드

화이트 트러플이 피부 조직을 보호하고 피부 스트레스를 낮춰 젊음을 유지한다. 녹용콜라겐과 프로폴리스, 펩타이드, 코엔자임Q10이 핵심 성분으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유기농 방식으로 자연에서 추출한 향을 담았다. 30mL 12만원 대.

- 르누베르 에센셜 펩타이드 더블유 아이크림

눈가주름 개선 인체적응시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눈가 주름과 눈밑 주름 개선 효과가 있다. 젤 타입으로 눈가에 얇게 펴발리며, 바르는 순간 쫀쫀하게 당기는 것이 느껴진다. 25g 7만9000원 대.

- 스와니코코 시카 크림 마스크팩

피부를 진정시키는 대표 성분인 병풀잎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에델바이스추출물, 아시아티코사이드를 함유했다.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대나무 유래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잘 밀착되며 유효 성분의 흡수율을 높인다. 25g 2900원 대.

- 시크릿키 스타팅 트리트먼트 에센셜 마스크 시트 로즈에디션

프로방스 장미꽃수가 피부를 탄력있고 화사하게 가꾸며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다. 효모 발효 여과물인 갈락토미세스가 피부 속 수분을 채우며 촉촉하게 유지한다. 30g×10매 3만원 대.


Make-Up
- 메이블린 뉴욕 핏미 듀이 파운데이션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돼 지워짐이나 묻어남이 없다. 수분 에센스 성분을 함유해 번들거리지 않고, 은은하게 광이 나는 피부가 하루종일 유지된다. 30mL 1만8000원 대.

- 세포라 컬렉션 립스토리즈

입술 위에 가볍게 밀착되며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20가지 컬러가 크림, 매트, 메탈릭의 3가지 피니시로 구성되어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4g 1만원 대.

- 캣매코니 웨어리스 스킨핏 쿠션SPF50+/PA+++

가벼운 텍스처로 피부에 밀착돼 모공, 요철 등 피부 결점과 불균형한 피부톤을 커버한다. 더블 롱래스팅 효과로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며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이 간편하다. 12g 3만4000원 대.

- 어셈블뷰티 올 마이 아이코닉 더 소프터

입술 위에 미끄러지듯 발리며 지속력이 뛰어나다. 매트하며 선명하게 표현되는 채도 높은 컬러로 포인트 립 메이크업 연출에도 좋다. 3.5g 1만8000원 대.

Hair Care

- 르네휘테르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에센스
모발과 유사한 100% 자연유래 케라틴 단백질이 손상된 모발 조직의 중심을 채워준다. 오메가3 영양분이 풍부한 카멜리나 오일이 모발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관리한다. 끈적임 없이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며 스타일 연출을 돕는다. 100mL 4만2000원 대.

- 로레알파리 엑셀랑스 패션

세련된 반사 빛이 스타일리시한 헤어 컬러를 완성하는 염색약. 염색 전 모발을 보호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의 세럼, 아미노산이 모발에 영양을 주는 크림 염모제와 산화제, 콜라겐 성분이 모발에 윤기를 더하는 트리트먼트로 구성돼 있다. 75mL 1만4000원 대.

- 키라니아 피토스칼프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수용성 피톤치드를 풍부하게 함유한 제주산 편백수가 두피를 진정시킨다. 식물 줄기세포 추출물이 모근을 케어하며 그린 프로폴리스 성분이 두피 항산화 케어를 돕는다. 500mL 3만5000원 대.

- 투쿨포스쿨 에그 레미디 헤어 팩

난황 추출물 20000ppm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에 즉각적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모발에 보습과 윤기, 영양을 더하는 식물성 시어 버터와 콩 단백질 성분을 첨가했다. 200g 1만5000원 대.

Body Care
- 벨레다 씨벅쏜 리플레니싱 바디 오일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을 함유한 씨벅쏜 과즙과 씨앗에서 추출한 유기농 오일이 메마른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참깨 오일과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 돼 피부에 가볍게 잘 흡수된다. 100mL 3만원 대.

- 클로란 보태니컬 쿠푸아수 바디로션

시어 버터보다 보습력이 1.5배 뛰어난 아마존의 쿠푸아수 버터가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보습을 선사한다. 97% 식물유래 성분이며 따뜻한 코튼 밀크 향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400mL 2만8000원 대.

- 일리윤 울트라 리페어 크림

5% 고함량 판테놀이 피부 자체 수분 함유량을 높이고 마데카소사이드가 피부를 진정시킨다. 해송자 오일이 24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피부 당김을 완화한다.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와 아이도 사용할 수 있다. 200mL 1만9900원 대.

- TGC(티지씨) 유주 핸드 크림

순수 식물 오일과 버터를 함유한 부드러우면서도 산뜻한 제형으로, 빠르게 흡수되며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유자 껍질의 쌉싸름하면서도 상큼한 향이 특징이다. 50mL 2만2000원 대.


Perfume

- 조 말론 런던 다크 앰버 앤 진저 릴리 코롱 인텐스

풍부한 앰버와 블랙 오키드에 블랙 카다멈의 청아한 향이 더해졌다. 진저와 워터 릴리 향이 마음을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50mL 16만5000원 대.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별이(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