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특별해지는 공간을 만들다

정상연 기자

입력 2019-10-17 03:00 수정 2019-10-17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삼성전자
사운드로 공간을 인테리어하는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인간의 오감 중 아주 원초적이면서도 가장 강렬한 자극을 이끌어내는 감각은 바로 청각이자 좋은 사운드다. 맛있는 음식, 좋은 향기, 멋진 풍경처럼 항상 더 좋은 것에 이끌리는 인간의 본능은 언제나 더 아름답고 웅장한 소리를 원한다.

프리미엄 오디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다양한 오디오 브랜드 제품을 우후죽순 쏟아냈다. 70여 년 역사의 사운드 명가 하만카돈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 사이에서 망설이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 사운드, 스마트 기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홈 오디오 ‘하만카돈 사이테이션(Harman Kardon CITATION)’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패브릭 소재로 공간에 녹아드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하만카돈 CITATION은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와의 협업을 통해 공간에 녹아드는 가구 같은 특별한 매력을 펼쳐냈다. 총 8개 모델로 구성된 하만카돈 CITATION은 프리미엄 알루미늄을 적용한 아이코닉 디자인에 심플하지만 세련된 북유럽 감성을 더했다.

크바드라트의 패브릭을 적용한 하만카돈 CITATION은 사운드가 원활하게 투과되지 않아 오디오에 적합하지 않다는 기존 패브릭 소재에 대한 고정관념을 뒤집었다. 천연 울 소재를 활용한 최고급 패브릭은 눈에 띄지 않는 미세한 홀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적인 부분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사운드 투과율을 극대화해 최상의 음향을 지원하는 오디오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또 크바드라트 패브릭은 원단별 약 10만 회의 철저한 마찰력 테스트를 거쳐 방염과 난연에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빈틈없는 퀄리티를 갖췄다. 그레이 컬러에 적용된 ‘오디오믹스 1110(Audiomix 1110)’ 소재는 오직 하만카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소재로, 브랜드 위엄에 걸맞은 아름다움과 최상의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한다.

크바드라트와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디테일한 감성이 살아 숨 쉬는 디자인으로 완성한 하만카돈 CITATION은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EISA 어워드(EISA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등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휩쓸며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증명해냈다.

웅장한 서라운드 사운드로 즐기는 특별한 홈 시네마

하만카돈 CITATION은 오디오 선두주자인 하만의 65년 헤리티지를 오롯이 담아내는 사운드로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선사한다.

특히 여러 개의 CITATION 라인업을 조합해 입체 음향을 만드는 ‘멀티 채널 시스템’은 거실이 극장이 되는 홈 시네마를 완성한다. 단일 스피커나 사운드바의 경우 소리의 파동이 전달되는 범위가 한정적이나, 타워형 CITATION은 좌우 독립형 구조로 집 전체를 감싸는 사운드를 구현해 뛰어난 공간감을 더한다.

CITATION의 고음질 시네마틱 사운드는 5.1채널 사운드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WiSA(Wireless Speaker&Audio)’ 기술을 적용했다. WiSA 기술은 편리한 사용 환경은 물론, 영상과 음성 간 딜레이를 획기적으로 줄여줘 좀 더 박진감 넘치는 영화 감상을 지원한다.

현장감 넘치는 중음을 위한 미드레인지 스피커, 우수한 스테레오 공간감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트위터, 파워풀한 저음을 뿜어내는 우퍼, 조화로운 사운드를 위한 에어덕트 구조까지 최상의 퀄리티를 갖춘 하만카돈 CITATION은 공간을 환상적인 사운드로 가득 채운다.

집 안 어디에서나 하만카돈 CITATION과 함께, AI 멀티룸

멀티룸 시스템부터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와 액정표시장차(LCD) 터치스크린까지 다채로운 인텔리전스 기능을 탑재한 하만카돈 CITATION은 평범한 일상을 영화 속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처럼 변화시킨다.

여러 대의 모델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멀티 룸 시스템’은 공간을 풍성한 음악으로 가득 채운다.

여러 제품을 무선으로 연동해 안방, 부엌, 거실 등 각 개별 공간마다 원하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모든 공간에서 같은 곡을 함께 들으며 온 가족이 즐기는 파티 공간으로 변신시킬 수도 있다.

새로운 제품을 추가해도 기존 제품과 연결할 수 있는 멀티 룸 시스템만의 확장성으로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다. 처음부터 하만카돈 CITATION의 풀 라인업을 한번에 구매하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8개 모델 중 원하는 제품을 추가해 편리하게 연동함으로써 자유로운 오디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를 탑재한 하만카돈 CITATION은 목소리만으로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한층 간편한 데일리 루틴을 만들어준다. 특히 멀티 룸 시스템과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를 함께 활용해 다른 방에 있는 하만카돈 CITATION으로 음성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외부 기기도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어 즐겁고 스마트한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각자의 공간에 있는 하만카돈 CITATION을 통해 가족에게 점심이 준비됐다는 음성도 전달할 수 있으며 잠자리에 들 때는 목소리로 간편하게 조명을 끄면 된다.

또 자주 쓰는 기능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과 스마트폰처럼 쉽게 터치할 수 있는 풀 컬러 LCD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효율적인 일상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구글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뮤직, 지니뮤직 등 다채로운 스트리밍 서비스로 언제든지 음악을 고품질로 감상할 수 있다.

하만카돈 CITATION은 프리미엄 패브릭으로 완성한 디자인부터 하만의 헤리티지를 담은 사운드와 스마트한 일상을 선사하는 혁신 기능까지 모두 갖춘 차세대 프리미엄 오디오로 리스너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공간을 촘촘하게 채우는 사운드로 일상 공간을 순식간에 특별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싶다면, 정답은 하만카돈 CITATION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