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층마다 콘셉트 있는 카페 배치로 쇼핑객의 눈과 입 사로잡은…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 몰 ‘스타필드 시티 부천’

동아일보

입력 2019-09-30 03:00 수정 2019-09-3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Goldengirl]Goldengirl Hot Place


지난 9월 5일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경기 부천의 새로운 택지지구, 옥길 신도시에 문을 열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로 연면적 15만㎡, 매장면적 4만2000㎡, 동시주차 1900대가 가능한 규모다.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 마켓을 비롯해 5개관 850석의 메가박스와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의 전문점, 그리고 패션, 스포츠, F&B 등을 포함해 140여 개의 매장으로 구성됐다. 교육, 문화, 레저, F&B,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센터’의 기능을 강화해 주말 하루 기준 평균 약 6만 명이 방문하는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눈에 띄는 것은 각 층별 콘셉트에 맞게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디저트 전문점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이다. 각 층의 특징을 반영한 카페를 만들어 눈과 입이 즐거운 쇼핑 공간을 완성했다.


- 인기 있는 스타벅스와 안스베이커리가 위치한 1층


쇼핑몰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1층에는 인기 있는 카페와 디저트 전문점이 위치했다. 메인 출입구에 들어서면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를 만날 수 있다. 파티션이 없는 오픈형 매장으로 설계해 쇼핑몰에 여유와 활력을 더했다.

1층 ‘시티마켓’에 입점한 ‘안스베이커리’는 인천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베이커리다. 국내 7호 제과 명장인 안창현 명장이 운영하는 매장으로 명란바게트, 앙버터 등의 특색 있는 빵을 맛볼 수 있다.


- 2층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로 구성

별마당키즈, 토이킹덤, 북타운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많은 2층에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디저트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직접 만든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는 ‘마호가니 커피’와 갓 구운 따뜻한 프레즐이 유혹하는 ‘앤티앤스’ 다.

무지개 케이크로 잘 알려진 도레도레가 운영하는 ‘마호가니 커피’는 커피와 어울리는 베이커리가 입소문 났다. 색감이 화려하고 이름이 재밌는 ‘무지개케이크’, ‘기분좋아 케이크’ 등은 아이들이 더욱 좋아한다.

프레즐 전문점 앤티앤스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맛의 프레즐은 출출한 시간, 간식으로 인기다. 피자 맛의 ‘페퍼로니프레즐’, 달콤한 ‘시나몬슈가 프레즐’ 등 아이들의 입을 만족시킬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프리미엄 소프트 아이스크림 ‘오슬로’ 도 아이들이 지나칠 수 없는 매장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는 3· 4층의 카페

3층은 일렉트로마트를 비롯해 나이키, 지오다노, 스케쳐스 등 캐주얼 브랜드들이 있다. 가볍게 쇼핑을 즐기며 카페 ‘공차’에 들려 밀크티의 달콤함에 빠져 보는 것도 좋다. 밀크티는 물론 차, 커피, 스무디 등 여러 종류의 음료가 있고 토핑, 당도, 얼음 등을 취향대로 선택 가능해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방문하기 적당하다.

잇토피아, 메가박스가 위치한 4층은 식사 후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와 가볍게 맛볼 수 있는 핑거푸드 매장이 있다.

커피브랜드 ‘커피빈’ 의 향긋한 커피와 ‘지파시’의 이탈리아식 젤라또는 식사 후 훌륭한 후식이 된다.

영화관 메가박스 앞에는 영화를 즐기며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 ‘시나본’이 있어 팝콘에 식상한 관람객에게 새로운 간식이 된다.

신세계프라퍼티 F&B 리징담당 권윤환 과장은 “쇼핑몰 각층에 다양한 디저트와 카페들이 있어 전체 쇼핑몰에 활력을 불어 넣는 역할을 한다”며, “각 층에 배치된 카페를 찾아 메뉴를 맛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쇼핑몰 투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