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도심생활 누려볼까…김포도시철도 내일 개통, 김포한강신도시 관심 ↑

동아경제

입력 2019-09-27 09:24 수정 2019-09-27 09:3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역 라피아노 Ⅱ’ 조감도. 제공=RBDK

고강도 규제로 부동산 시장이 안개 속을 걷는듯하지만 탁월한 입지를 갖춘 상품만큼은 뚜렷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주목받는 지역은 서울과 인접한 우수한 경기도 도심권이다. 치솟은 서울 집값을 이기지 못하고 주변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는 수요가 커지면서부터다. 경기권은 서울보다 공급가가 저렴해 입주 부담이 적을 뿐 아니라 교통 인프라까지 대폭 확충되고 있어 서울 접근성이 나날이 좋아지는 중이다.

실제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시에서 경기도로 보금자리를 옮긴 순이동자 수는 13만 5216명에 달하기도 했다. 이와 대비적으로 서울 인구는 2010년 1031만 3000여 명을 기점으로 꾸준히 하락해 지난 7월에는 997만 5000여 명까지 줄어들었다.

이 가운데 김포 한강신도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포시는 서울 강서구와 맞닿아 있어 서울 중심권까지 빠르게 오갈 수 있는 입지를 갖췄는데, 새롭게 주거시설과 인프라가 개발 중인 한강신도시의 상승 여력이 높이 평가되고 있는 것이다.

오는 28일에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할 예정이며 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일산대교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공시설과 쇼핑 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어 정주 여건도 탁월한 편이다.

이 가운데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단독주택 ‘운양역 라피아노 Ⅱ’가 분양을 시작하며 주목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난 2017년 선보인 ‘운양역 라피아노 Ⅰ’의 두 번째 시리즈로 분양 전부터 기대가 높았다. ‘운양역 라피아노 Ⅰ’의 경우 최대 경쟁률 205대 1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운양역 라피아노 Ⅱ’는 김포 한강신도시 3개 지구 중 서울과 가장 가까운 운양지구의 초입을 선점했다. 먼저 우선 김포한강로가 인접해 올림픽대로를 통하면 서울 중심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외곽순환도로, 48번 국도도 가깝다. 단지 동북쪽으로는 일산대교가 위치하고 있어 일산, 고양 접근이 쉽고 자유로, 강변북로 이용도 편리하다. 대중교통망으로는 M버스 외에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이달 개통을 앞뒀다.

운양지구 중심부에 위치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먼저 인근에 이마트 에브리데이, 롯데마트, 교육지원청, 병원, CGV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프라임운양유치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이 외에 하늘빛 초·중학교가 도보 10분 내에 위치해 자녀 교육 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기존 수도권 단독주택이 도심과 동떨어진 외곽에 자리하며 인프라 이용이 어려웠던 점과 대비된다. 주변으로는 소공원, 완충녹지, 공공녹지, 근린공원, 김포생태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운양역 라피아노 Ⅱ’는 단독주택의 여유로움에 1군 시공사의 시공관리와 주택전문건설업체의 시공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또 아파트 단지처럼 여러 가구가 모여 있어 공동체 생활이 익숙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도 잘 부합한다.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먼저 각 세대별로 독립정원이 제공되며 옥상 테라스, 다락방, 테크 등도 마련돼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설계는 철근콘크리트구조에 조적조 양식을 적용하며 내구성을 높였다. 인근 개별 단독주택지에서 목조형 단독주택이 7~9억 원 선에 분양 중인 것과 차별화를 둔 것이다. 해당 단지 주방 가구로는 이태리 명품 가구 브랜드인 ‘페발까사’가 제공되며,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에도 노력했다.

한편 ‘운양역 라피아노 Ⅱ’는 김포시 운양동 단독주택 용지 20BL에 총 104가구로 공급되며 이번에 분양하는 물량은 61가구다. 평형은 전용 84㎡ 단일로 구성됐다. 입주는 내년 4월 이뤄질 예정이다. 현재 ‘운양역 라피아노 Ⅱ’ 갤러리는 김포시 김포한강1로 240 라비드퐁네프 블루동 117호에 위치해 있으며 샘플 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단독주택 브랜드 ‘라피아노’를 론칭한 디벨로퍼 ㈜알비디케이는 2019년 하반기에 청라 및 고양삼송에 라피아노 4, 5차를 분양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