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이 편해야 집안이 편안합니다

조선희 기자

입력 2019-09-26 03:00 수정 2019-09-26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한솔홈데코
온돌 난방에 최적화 ‘한솔 SB 마루’
친환경 소재로 새집증후군 걱정 없어… 내구성 좋고 난방비 10% 절감 효과


SB강(블랜딩오크)과 SB(콘크리트) 혼합 시공한 모습.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가을 인테리어 시즌을 앞두고 강마루 제품인 ‘한솔 SB 마루’를 추천한다.

한솔 SB 마루는 한국 주거문화의 핵심인 온돌 난방에 최적화된 최신 공법을 채택한 제품이다. 열전도율을 고려한 두께 최적화, 고밀도의 코어재, 접착식 시공방식을 채택해 기존 온돌마루 대비 겨울철 난방비를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특히 한솔홈데코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이 적용돼 내수성이 우수하고 습기에 장기간 노출돼도 변형이 거의 없어 물에 노출되기 쉬운 주방가구나 욕실 주변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다양한 환경에서 습도와 열에 의한 변형을 실험한 결과, 수분 팽창 후 복원력이 99.5%에 달할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또 댐테스트 결과 기존 합판 소재 강마루의 경우 표면에는 문제가 없으나 마루 속 합판으로 물이 스며들어 변색되거나 썩기 시작한 반면 SB 마루는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한솔홈데코 측은 설명했다 .
SB일반(대리석) 카라라

한솔 SB 마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E0 소재를 사용하고 포르말린이 첨가되지 않은 표면재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특수 표면 처리 기술인 EB(Electron-Beam) 코팅이 적용된 올레핀 마루 표면재를 사용해 마루 표면이 불에 탔을 때도 물과 이산화탄소만을 배출해 인체에 무해하다. 이를 통해 한솔 SB 마루는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으로부터 각종 균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우수 인증’을 받기도 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한솔 SB 마루는 새집 증후군과 아토피 걱정 없이 주거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자녀를 가진 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한솔SB마루 헤링본 리얼애시

한솔 SB 마루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다. 목재나 석재 등 다양한 질감을 표현한 한솔 SB 마루 제품은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국내 최초로 출시한 대형 사이즈의 대리석 패턴 제품은 실제 대리석과 같은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기존에도 대리석 패턴의 제품은 많이 출시됐지만 실제 대리석 크기와 흡사한 대형 사이즈 제품은 한솔 SB 마루가 최초로 선보였다.
마블스톤 카라라+우드 다크오크

한솔 SB 마루는 각 패턴 간 단차(높이차)가 없어 혼합 시공 시 경사가 지지 않아 더욱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해준다. 특히 사용된 재료의 밀도가 높아 긁힘이나 찍힘 등 충격에 강하며, 미끄럼 방지 처리로 집안에서 아이나 어르신들의 사고 발생 위험까지 고려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