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테라스-다락방-복층… 워라밸 맞춤형

이새샘 기자

입력 2019-08-30 03:00 수정 2019-08-3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30, 31일 계약을 진행하는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전용면적 84㎡에 다락방, 테라스, 복층 등의 설계로 차별화한 평면을 선보였다. 일부 가구에는 더 넓은 폭의 테라스를 적용해 텃밭, 화단, 미니 캠핑장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도우씨앤디 제공
‘워크 앤드 라이프 밸런스’(워라밸)가 화두가 되면서 집도 단순한 거주 목적이 아니라 퇴근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생활을 즐기는 장소로 변화하고 있다. 집에서 머물며 휴가를 보낸다는 의미의 ‘스테이케이션’ ‘홈캉스’ 같은 단어들이 유행하는 배경이기도 하다. 집을 내 취향에 맞는 공간으로 꾸미고 그 안에서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해진 시대가 된 것이다.

이처럼 집에서 새로운 개념의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거주지로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이 29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고 30, 31일 계약을 진행한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동탄2신도시 택지지구 B1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71∼84m², 총 238채 규모다.

우남건설이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동탄대로에 바로 붙어 있어 입지 여건이 뛰어난 데다 전 가구에 테라스, 다락방, 복층을 설계해 평면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면적 84m² 중 1층 가구에는 복층과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거실 천장이 높고 개방감이 좋다. 3층 가구에는 다른 가구보다 넓은 광폭 와이드 테라스, 4층 가구에는 테라스와 다락방이 적용돼 각 입주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테라스의 경우 텃밭이나 화단, 미니 캠핑장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분양 면적이 아닌 서비스 면적에 포함돼 가성비까지 고려했다. 복층은 아래층과 공간 분리가 가능하고, 천장이 높아 개방감과 채광, 조망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락방은 실제 생활하는 공간 이외에 별도의 공간을 두고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어 하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같은 차별화된 평면을 모든 가구가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전 가구 남향 위주의 구성으로 일조권을 확보했다.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환기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는 동탄 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장지체육공원이 있고 인근에는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워터프런트 콤플렉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1, 2호선 트램 정류장과 광역버스 정류장 등이 가까이 있다. 단지로부터 100m 이내에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이 개교 예정이고 유치원은 현재 운영 중이다. 주변 학교들이 모두 개교하게 되면 단지에서 도보 2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사람들이 점점 더 자신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 하는 욕구가 늘어나면서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평면에서 벗어난, 다양한 취향과 수요에 맞춘 평면을 갖춘 단지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967-2620에 있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