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지갑’ 이용하면 최대 90% 환율 우대

남건우 기자

입력 2019-07-24 03:00 수정 2019-07-24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여름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환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2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이 간편한 절차로 편하게 환전할 수 있는 ‘세상 편한 환전은 KEB하나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행사 기간에 하나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환전지갑’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 주요 통화에 한해 최대 90%의 환율 우대를 제공하며, 하나머니 특별 적립 혜택을 통해 100% 환율 우대 효과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 하나은행은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기능 개선 작업을 거쳐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환전지갑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하나멤버스 앱뿐만 아니라 하나원큐 앱의 환전지갑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90%의 환율 우대 혜택이 부여된다. 하나은행은 환전지갑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행사 기간에 하나원큐 앱에서 미국 달러 환산 기준 100달러 이상 환전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1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하나은행은 12종 통화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해당 통화 지역의 여행자금을 하나머니로 지원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영업점과 하나멤버스 앱, 하나원큐 앱의 환전지갑으로 통화별 최소금액을 환전하는 고객들에게 △북미통화(2종) 200만 하나머니(1명) △유럽통화(3종) 100만 하나머니(2명) △오세아니아통화(2종) 100만 하나머니(2명) △아시아통화(2종) 50만 하나머니(2명) △동남아통화 (3종) 30만 하나머니(5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아울러 환전지갑 서비스로 미국 달러 환산 기준 300달러 이상을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만 원의 신라 인터넷면세점 적립금 쿠폰을 준다. 영업점에서 환전하는 고객에게도 면세점 적립 및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환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 장의 카드에 11개의 통화를 담은 다통화 충전식 여행자 카드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를 이달 내놓기도 했다. 이 카드는 유학생, 해외 여행객, 해외직구이용자들이 마스터카드를 이용하는 해외 가맹점과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11개 종류의 통화로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환전과 현금 소지, 재환전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 카드는 영국 런던, 미국 시카고, 싱가포르, 호주 등에서는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8월 말까지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미국 달러 환산 기준 10달러 이상 충전한 모든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추가로 충전 1회당 300달러 이상 충전하면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200명에게, 충전 1회당 500달러 이상 충전하면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준다.

하나은행 외화마케팅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환전지갑 서비스를 소개하고 여름철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해외여행을 할 때 환전지갑으로 현찰을 준비하고 큰 금액은 글로벌페이스마트카드에 미리 충전하면 편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남건우 기자 woo@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