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분양 흥행요소 ‘지하철’ + ‘CGV’ 갖춘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동아경제

입력 2019-05-23 14:58 수정 2019-05-23 15:0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투시도

인천 2호선 가정역 역세권에 서울 7호선 개통 호재 갖춘 더블역세권 단지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단지 내 상가 ‘지웰시티몰’에 CGV 입점 확정

최근 인천 분양시장에서 분양 성공 키워드로 ‘지하철’과 ‘CGV’가 떠오르고 있다.

역세권 단지로 출퇴근 여건이 우수한데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 영화관 CGV의 입점이 확정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쇼핑, 문화, 여가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어 생활 편의성을 중시하는 수요자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하철과 CGV 이 두 요소를 모두 갖춘 신규 분양 단지는 청약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지난 2017년 8월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도시개발구역에서 분양한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서울지하철 1호선 도화역과 제물포역이 가깝고, 단지 내 상가인 앨리웨이에 영화관 CGV 입점이 예정된 단지로 분양 당시 인기가 높았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7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했고, 정당계약 시작 5일 만에 완판했다.

내년 입주를 앞두고 있는 이 단지는 최근 아파트 분양권에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기도 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전용 74.96㎡의 분양권이 지난 4월 3억6,282만원(19층)에 거래돼 분양가(3억400만원) 대비 6,000만원 이상의 시세 상승을 보였다.

지하철과 CGV 두 요소를 갖춘 단지는 지난해에도 수요가 몰렸다. 지난해 11월 인천 미추홀 뉴타운 도시개발1구역에서 분양한 ‘미추홀 꿈에그린’의 경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6.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한달 만에 100% 계약을 완료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단지 역시도 서울지하철 1호선 주안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내 상가인 인천 아인애비뉴에 CGV 영화관의 입점이 예정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현대인들은 무엇보다도 편의성을 중요시하는데, 역세권과 CGV를 품고 있는 아파트는 이러한 추세에 걸맞은 단지라 인기가 높다”며, “치솟는 집값에 서울을 떠나 경기, 인천 등으로 이동하고 있는 젊은 수요층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주상복합 단지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인천 분양시장에서도 지하철과 CGV 이 두 요건을 모두 갖춘 단지가 분양 예정에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신영이 인천 서구 루원시티 3블록에 공급하는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로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 상업시설인 ‘지웰시티몰’에는 영화관 CGV의 15년 임대계약이 확정됐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와 함께 분양에 나서는 ‘지웰시티몰’은 연면적 2만917㎡ 규모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에서 두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석남역으로 서울지하철 7호선이 2020년 개통되며, 7호선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예정)도 도보권에 계획돼 있어 향후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또,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영등포 및 여의도 등의 업무지구로 진입이 수월하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등도 가까워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가 인접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이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고, 청라국제도시에는 대형 유통시설인 스타필드(2022년예정)와 코스트코도 계획돼 있다. 또, 도보권에 가현초ㆍ중, 신현중ㆍ고, 신현북초 등이 위치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지웰시티몰’의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지웰시티몰’은 초역세권 상권인 만큼 유동인구 유입이 탁월해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또한, 인접한 가정지구, 청라국제도시, 인천 구도심 등 총 30만명 이상의 배후수요를 아우르고 있어 루원시티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업시설은 3면 노출 개방형에 상가 1층에는 길이 100m, 폭 20m의 광장을 설계해 유입된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가시성과 집객성까지 높였다. 또, 지상 1층에 주차장을 배치해 방문고객의 이동 동선 및 편리한 주차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주차공간도 기존 상업시설보다 20cm 더 넓은 2.5M의 주차장으로 설치된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번지(스퀘어세븐 옆)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12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