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로 건강하게 요리하기

한여진 기자 , 김수영

입력 2019-04-25 03:00 수정 2019-04-25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병아리콩샐러드. 사진 홍태식
《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물. 같은 식재료도 어떤 물로 씻고 조리했는지에 따라 맛의 차이가 크기때문이다. 요리에 딱 적합한 시스템을 갖춘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로 더 맛있고, 더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보았다.

병아리콩샐러드

Ingredients

물·소금 적당량씩, 병아리콩 1컵, 그린빈스 8줄기, 방울토마토 10개, 로메인 6∼7장, 라디키오 4장,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 레드와인비네거 1큰술, 다진 이탤리언 파슬리 3큰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물을 이용해 병아리콩을 헹군 뒤 6∼7배의 물을 넣어 반나절 이상 충분히 불린다.

2 불린 병아리콩은 냄비에 넣고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물을 콩의 3배 정도 부어준 뒤, 소금을 2꼬집 넣어 중불에서 30분간 삶는다. 불을 끄고 그대로 20분간 두었다가 체에 밭쳐 식힌다.

3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은 뒤 그린빈스를 넣어 4분간 데친 뒤 찬물에 재빨리 헹궈 반으로 자른다.

4 방울토마토는 물로 깨끗이 씻어 반으로 썬다.

5 로메인과 라디키오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썬다.

6 그릇에 준비한 재료를 보기 좋게 담은 뒤 올리브오일, 레드와인비네거, 다진 파슬리, 후춧가루를 뿌린다.


조개새우리소토
조개새우리소토

Ingredients

물·소금 적당량씩, 모시조개 15개, 가리비 6개, 새우 8마리, 마리네이드양념(올리브오일 1큰술, 와인 1/4컵, 레몬즙 2큰술, 레몬껍질 제스트 1작은술, 딜 2줄기,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양파 1/2개, 표고버섯 4개, 마늘 2쪽, 올리브오일 약간, 와인·소주 1/4컵씩, 버터 1큰술, 쌀 1컵

How to make

1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물에 굵은소금을 넣어 잘 녹인 뒤 솔로 문질러 씻은 모시조개와 가리비를 담아 2시간 동안 해감한다.

2 새우는 깨끗이 씻은 뒤 마리네이드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 1시간 동안 실온에 둔다.

3 양파와 표고버섯은 굵게 다지고, 마늘은 편으로 썬다.

4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중불에서 마늘을 넣어 볶다가, 마늘을 건져낸 뒤 모시조개와 가리비를 넣어 센 불에서 볶는다.

5 ④에 와인과 소주를 넣어 센불에서 볶다가 뚜껑을 덮어 3분간 끓인다.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물 1.5L를 넣어 육수를 우린다.

6 냄비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넣어 녹인 뒤 새우를 넣고 볶아 건져내고, 양파와 표고버섯을 넣어 약불에서 뭉근히 볶는다.

7 ⑥에 쌀을 넣고 센 불에서 볶다가 ⑤의 육수를 3컵 부어 섞어가며 끓인다. 물이 잦아들면, 다시 물 1컵을 넣고, 다시 잦아들면 1컵을 넣어 끓인다.

8 ⑦에 ④의 조개와 마늘, ⑥의 새우를 넣고, 조개육수 1컵을 넣어 고루 섞어 다시 끓인다.


▼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로 요리해야 하는 이유 ▼
LG 퓨리케어 슬림 스윙 정수기 모델명: WD502AS
○ LG전자만의 ‘케어솔루션’ 서비스로 렌털 구매부터 전문가의 주기적인 방문 관리까지, 체계적이고 세심한 케어 서비스가 제공돼 언제나 안심하고 요리할 수 있다. 제품만 일시불로 구매했더라도 ‘케어십’을 별도로 신청하면 케어솔루션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요리할 때 원하는 온도의 물을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다. 40℃, 75℃, 85℃ 등 3단계 맞춤형 온수를 제공한다.

○ 120ml, 500ml, 1L 등 자주 사용하는 용량별 정량 출수 기능이 있어 요리가 간편해진다.

○‘채소나 과일 등 생으로 먹는 요리를 할 때 마지막 단계에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물로 헹구면 불순물도 제거되고, 맛도 훨씬 깔끔해진다.

○ 밥을 지을 때도 3단계 복합 필터로 거른 정수 물을 사용하면 밥맛이 좋고, 윤기가 생기며 잡맛을 없애준다.

○ 폭이 17cm로 슬림해 주방 공간 활용이 효율적이고, 출수구가 180도 회전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 ‘토탈케어 1.2.3’ 서비스로 차원이 다른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토탈케어 1.2.3’ 서비스는 1년마다 직수관 무상 교체, 2단계 자동·수동 ‘UV- LED’ 코크 살균, 3개월마다 방문 및 살균 케어 등 밀착형 고객 관리로 정수기 위생에 대한 걱정을 말끔히 없앤다. 직수관을 매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정수기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com·김수영 womandonga@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