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핵심입지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

동아경제

입력 2019-04-09 15:57 수정 2019-04-09 16:0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투시도

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주거복합단지
교통∙자연환경 뛰어난 49층 랜드마크급 단지

동탄 신도시 개발이 한창인 가운데 개발호재가 풍부한 특별계획구역이 화제다. 동탄 특별계획구역은 차별화된 신도시모델을 만들고자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지정된 특화구역이다. 총 7개 구역으로 커뮤니티 시범단지,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동탄테크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신주거문화타운, 의료복지타운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가운데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광∙비∙콤) 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업무 중심지 육성을 위해 조성된다. 지역 내에 위치한 SRT 동탄역은 GTX-A 노선 및 동탄 ~ 인덕원 복선전철 개발 등 개발호재가 이어져 향후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 및 유관기업 등을 적극 유치해 광역업무 구역으로 활성화시키겠다는 취지다.

이러한 가운데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서 분양 예정인 주거복합단지가 화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물론, 오피스 및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되는 단지로 지역 내 호재와 더불어 실수요자들의 기대감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삼정건설㈜ (대표 이기환) 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777 일원에 짓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4층 ~ 지상 최고 49층의 건물 2개 동이며, 전용면적 81㎡ ~ 113㎡의 아파트 183가구와 전용면적 22㎡ ~ 47㎡의 오피스텔 283실, 오피스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동탄2신도시 내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에 들어선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는 구역 중심을 관통하는 동탄역이 가까워 글로벌기업 및 호텔 등 업무∙문화∙상업시설이 집중적으로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이다. 이밖에도 롯데몰 등 근생시설, 공원∙초등학교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생활 및 교육환경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동탄역 SRT를 통해 수서역까지 약 16분,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약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동탄역 ~ 인덕원역 복선전철 개발이 예정돼 있으며, 기흥동탄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업무밀집 지역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이 용이한 한편, 오피스 상권의 장점도 누릴 수 있어 오피스와 상가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다.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 기업체 종사자는 물론, 인근 동탄테크노밸리 고용인원 약 10만명, 삼성전자 화성∙기흥 캠퍼스, 수원디지털시티 등 약 6.7만명의 삼성전자 임직원 수요 등 잠재적 배후 수요만 20만명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서쪽으로 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이 위치해 일부 세대의 경우 수변∙녹지 조망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 또한 남측에도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어 조망은 물론 생활체육 및 여가선용 환경도 잘 갖춰져 사람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및 문화∙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도보 거리 내에 동탄∙치동초, 아산중, 아산고가 위치한다. 백화점∙영화관∙마트 등이 들어서는 롯데몰, 동탄역 컨벤션센터가 인근에 조성되면 주거 인프라는 한층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한편,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부산 지역에서 40여년간 노하우와 명성을 쌓아온 삼정그린코아 브랜드의 수도권 시장 본격 진출을 알리는 사업이다. 삼정건설㈜은 자체적으로 생활품질연구소를 설립하고 품질향상 R&D에 심혈을 기울여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거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의 뛰어난 교통환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자연환경까지 뛰어난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 라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설계를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보고 만드는 삼정건설㈜ 의 브랜드 단지인 만큼, 부산에 이어 수도권에서도 높은 품질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 (손곡로 9) 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