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오는 17일 2019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 및 CUK 미래포럼 특강 개최

동아닷컴

입력 2018-11-14 16:06 수정 2018-11-14 16:2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지원자들에게 진로 탐색 및 학과별 교수와의 일대일 맞춤형 입학 상담 기회 제공
- 유현준 홍익대 교수, 정하웅 KAIST 교수의 초청 강연 진행
- 12월 1일(토)부터 1월 11일(금)까지 신·편입생 및 대학원 신입생 모집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17일(토) 오후 1시에 계동캠퍼스 화정관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 및 ‘CUK 미래포럼’ 특강을 개최한다.

고려사이버대는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입시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들이 입시정보를 제공받고 입학 관련 심층 상담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참석자들은 곽승우 입학홍보팀장에게 신·편입생 모집 주요사항과 신설 학과를 안내받은 후, 각 학과 교수와의 1:1 맞춤형 입학상담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상세한 학과 정보를 문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CUK 미래포럼’은 창의공학부, 경영학부, 미래학부 등 3개 학부가 최초로 공동 주최하는 포럼으로서 예비 지원자와 학생 및 일반인에게 ‘4차 산업시대의 디자인 경영과 성장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1부에서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 경영’의 소주제로 강연을 맡은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는 저서 ‘어디서 살 것인가’의 내용을 바탕으로 디자인이 주는 통찰, 소비자 심리를 이용한 디자인 등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유 교수는 연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메사추세츠 공과대학 건축대학원과 하버드대 대학원에서 건축설계 석사학위를 받은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다. ‘알쓸신잡2’, ‘어쩌다 어른’ 등의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유 교수의 명품 강연은 디자인에 대한 참신한 인문학적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 2부에서는 정하웅 카이스트 물리학과 석좌교수가 ‘4차 산업시대의 성장과 전략’의 소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정 교수는 복잡계 과학으로 거대 IT 기업과 정보산업을 분석한 저서 ‘구글 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의 내용을 인용해 데이터 과학에 기반한 의사결정과 성장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정 교수는 한국 물리학의 저변을 확대하는 대중 강연을 펼쳐온 바 있다.

한편 오는 24일(토)에 예정된 융합정보대학원의 ‘2018 Next Impact Forum’은 송위진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김성철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가 강사를 맡아 ‘소셜 이노베이션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를 주제로 계동캠퍼스 인촌관에서 열린다.

입학설명회 및 ‘CUK 미래포럼’ 특강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와 학생 및 일반인은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www.cuk.edu)의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예정 학과와 관심 분야를 기재하면, 상담 시 학과 교수에게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토)부터 내년 1월 11일(금)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부는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5,546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융합정보대학원은 33명의 신입생을 서류와 면접 전형으로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자세한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