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내달 분양… 의정부 첫 자이 아파트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8-09-05 15:23 수정 2018-09-05 15:2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GS건설이 의정부에서 처음으로 ‘자이’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은 내달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241번지 용현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인 ‘탑석센트럴자이’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의정부에 처음 공급되는 대단지 자이 브랜드 아파트다. 7호선 탑석역(예정) 개통 호재로 수요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탑석센트럴자이는 지하 3~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 규모를 갖췄다. 이중 전용면적 49~105㎡, 832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49㎡ 11가구, 59㎡ 256가구, 75㎡ 181가구, 84㎡ 355가구, 105㎡ 29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이 단지는 7호선 연장선 최대 수혜 단지로 꼽힌다. 신설되는 7호선 연장 탑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7호선 연상선은 서울 도봉산역에서 양주 옥정지구까지 15.3km를 연장하는 노선이다. 도봉산역~장암역 1.1km는 기존 선로를 활용하고 14.2km는 새로 건설된다. 의정부시 장암역은 기존 역사를 활용하고 탑석역과 양주 옥정역 등 2개 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1월 의정부경전철 탑석역을 7호선 환승역으로 확정지었다. 이 역이 개통되면 서울 도봉산역(1, 7호선)까지 2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강남 생활권인 7호선 청담역과 강남구청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해당 노선은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의정부경전철 송산역도 인접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국토부에 따르면 GTX C노선은 현재 양주~수원 등 10개 지역에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 노선에 의정부시가 포함돼 있으며 GTX C노선이 구축되면 의정부에서 강남 삼성동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포천고속도로 수혜도 누릴 수 있다. 세종포천고속도로는 세종과 포천 지역을 잇는 민간고속도로다. 구리~포천 구간은 구리포천고속도로가 지난해 6월 개통됐다. 탑석센트럴자이는 동의정부 IC를 통해 구리~포천 구간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서울과 세종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복합문화융합단지’도 오는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복합문화융합단지는 총 사업비만 1조70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 곳에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YG글로벌 케이팝(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 테마파크 등이 들어선다. 향후 쇼핑과 문화, 관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의 경우 이마트(의정부점)와 코스트코, NC백화점(예정), 롯데아울렛, 롯데마트(의정부점) 등 대형 쇼핑센터 이용이 용이하다. 교육시설로는 솔뫼초와 용현초, 부용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동국사대부고영석고 등 다양한 학교가 도보권에 있다.
쾌적한 환경도 눈여겨 볼만하다. 단지 주변에 총 123만여㎡ 규모 추동공원이 조성(2020년 예정)된다. 공원에는 산책로와 운동시설, 놀이터, 전망대, 야외학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에 대규모 키즈파크(예정)를 비롯해 게스트룸과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들어선다. 특히 키즈파크는 의정부 아파트 중 최대 규모로 만들어진다. 대단지 커뮤니티로 유명한 반포자이 키즈카페와 비교해 3배가량 넓은 면적에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는 비조정대상지역에 공급되기 때문에 최초 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통장은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 대상이다.

정명기 GS건설 분양소장은 “탑석센트럴자이는 7호선 개통 호재에 따라 역세권 프리미엄이 더해져 향후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고 의정부에 처음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로 수요자 관심이 높은 편이다”며 “여기에 서울시가 강북구 개발에 힘을 쏟기로 결정하면서 그 영향이 강북구와 인접한 의정부까지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탑석센트럴자이 홍보관은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806번지 101호에서 운영 중이다. 본보기집은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서 오는 10월 중 개관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9월로 계획됐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