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기술에서 화장품까지… 요즘 핫 트렌드 한눈에

유재동 기자

입력 2018-07-06 03:00 수정 2018-07-06 08:4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K-라이프 트렌드쇼]11일부터 이틀간 aT센터서 열려

차량 내부 구조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게 제작한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 절개차. 현대자동차 제공
11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8∼2019 K-라이프 트렌드쇼’에서는 앞으로의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줄 국내 대표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전시된다. 테크(Tech), 라이프(Life), 컬처(Culture) 등 3가지 소주제로 구성된 전시관에서 20여 개 기업이 100개 이상의 부스를 차리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 수소 절개차, 홈 IoT 등 미래형 기술 한눈에

SK텔레콤의 호신용 스마트홈 기기. 긴급상황에 작동시키면 경찰 신고와 문자 발송 등의 기능을 한다. SK텔레콤 제공
현대자동차는 이번 박람회에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18’에서 공개한 수소전기차 2대를 전시한다. 미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불리는 넥쏘(NEXO) 한 대와 투싼ix 수소전기 절개차 한 대다.

현대차는 올해 초 일반인 대상 시승 체험을 마치고 3월부터 넥쏘의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등 수소차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 행사에 오는 관람객들은 차체 외관을 뜯어낸 절개차를 통해 차량의 내부 구조와 주요 부품들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다양한 홈 사물인터넷(IoT) 제품들을 선보인다. ‘마이히어로(My Hero)’는 이용자에게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작동시키면 경찰(112)에 자동으로 신고가 되는 호신 기능을 담고 있다. 개인 물품에 부착한 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해 분실물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아임 히어(I‘m Here)’, 스마트폰을 이용해 무선으로 전기 스위치를 껐다 켰다 하며 전기료를 아낄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등도 함께 전시된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스포츠 마니아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야구 및 골프 중계 앱 서비스를 홍보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야구 중계 포지션별 영상, 득점 장면 다시보기 등이 가능하다. 골프 중계도 시청자가 보고 싶은 선수의 경기만 골라 보거나 출전 선수의 스윙 모습을 느린 화면으로 다시 볼 수 있다. 셀프 빨래방 업체인 스마트워시도 ‘워시테리아’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전시 부스를 차린다.


○ 간편식 화장품 펫밀크 캠핑카도 전시
LG생활건강은 빈티지 트럭을 행사용 차량으로 개조해 수분크림 등 ‘빌리프’ 브랜드 제품들을 홍보한다. LG생활건강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3차원(3D) 프린팅과 IoT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얼굴 윤곽과 피부타입 등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화장품을 즉시 제조하는 서비스 ‘아이오페 테일러드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제품을 직접 바르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가상으로 베이스나 색조를 시연할 수 있는 ‘라네즈 뷰티미러’도 체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허브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를 내세워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폭탄 크림 캠페인’을 진행한다. 빈티지 트럭을 ‘폭탄 크림 트럭’으로 개조해 총 5종류의 수분크림을 발라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CJ제일제당 부스에서는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햇반, 비비고, 고메 등의 브랜드 스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식품·유통업체들의 브랜드도 한눈에 전시된다. 이마트는 자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피코크’를 들고 나온다. 피코크는 일반적인 가정식, 냉장·냉동식품뿐 아니라 지역 맛집 메뉴나 디저트 등도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 측은 “초마 짬뽕 및 하얀 짬뽕, 녹두삼계탕, 떡볶이맛 불고기맛 스낵 등을 전시하고 일부는 간단한 시식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비비고’, ‘고메’ 등 핵심 HMR 브랜드를 모두 소개한다. CJ제일제당 측은 일반 음식점에서 즐길 수 있는 수준의 ‘프리미엄 냉동 간편식’ 제조 방법과 원리를 관람객에게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빙그레 부스에 전시될 에버그로의 펫밀크. 전시장에는 반려견의 동반 입장이 허용된다. 빙그레 제공
빙그레는 반려동물 전용 유제품인 펫밀크를 전시한다. 전시장 내에는 목줄과 배변봉투를 지참하면 반려견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레저 관련 업체들도 부스를 차린다. KRT여행사, 레드캡투어, 자유투어, 하리카투어, 일성콘도 등이 국내외 여행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 캠핑카 전문업체 카인드는 실물 캠핑카를 행사장에 전시한다.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프런투라인은 여성용 기능성 운동복을 전시한다. 행사 첫날인 11일에는 오전과 오후에 한 차례씩 요가 강사가 직접 나와서 요가를 시연할 예정이다.

유재동 기자 jarrett@donga.com

관람객 300여명에게 화장품-캠핑의자 사은품
부스에서도 자체 이벤트 풍성
홈페이지 사전등록하면 무료 입장

11, 12일 이틀간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현장 이벤트를 통해 스킨케어 제품 등 300개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11,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의 ‘K-라이프 트렌드쇼’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여러 가지 이벤트와 경품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우선 전시장에 입장한 관람객 중 300명에게 현장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을 제공한다. 스킨케어 제품인 ‘드림웍스 슈렉 그린파우더 스팟케어 세트’ 280개(시가 1만3000원 상당), 고급 캠핑 의자 20개(5만 원 상당)가 준비돼 있다.

또 특설무대에 마련된 트렌드 리더 강연장에서도 카카오톡 등으로 연사에게 질문을 한 관객 20명에게 슈렉 그린파우더 세트를 증정한다.

각 부스에서도 자체적인 이벤트가 다채롭게 열린다. LG생활건강 부스에서는 관람객이 물방울 형태의 볼에서 공을 뽑으면 등수에 따라 ‘빌리프’ 브랜드의 화장품 샘플을 증정한다. 빙그레의 에버그로 부스에서는 포토존과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면 강아지 얼굴이 담긴 부채와 펫밀크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카인드 캠핑카 부스도 상담 고객에게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하는 머그컵과 캠핑용 버블 수세미를 증정한다. 이 밖에 식품 부스들에서도 다양한 간편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www.k-lifetrendshow.com)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11, 12일 오전 10시∼오후 5시다.

강연장에서는 김지윤 USTORY&좋은연애연구소장,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오상우 동국대 일산병원 교수 등 국내 명강사와 트렌드 전문가의 특별 강연이 계속 이어진다. 자세한 강연 프로그램과 전시장 부스 배치도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유재동 기자 jarrett@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