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3/30 '피파온라인4', 3차 CBT 실시 등

동아닷컴

입력 2018-03-30 18:14 수정 2018-03-30 18:1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피파온라인4', 3차 CBT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피어헤드(Spearhead)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의 3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실시한다.

3차 테스트는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지난 2차 CBT에서 얻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드리블', '전력질주' 등 다양한 요소의 디테일을 강화하여 개선된 '선수 체감'과 '수비 밸런스'를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수비 밸런스 부분에서는 기존 '자동 수비' 대신 수비 상황에서의 선수 조작 및 AI(지원 선수) 움직임을 전반적으로 리밸런싱한 '기본 수비' 방식을 도입하였으며 전략 수비는 조작 편의성을 높여 전략적 수비 대응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피파온라인4(출처=게임동아)

-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신규 클래스 '무사'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신규 클래스 무사 및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 흑정령 가문 내 레벨 통합, 투기장 및 거점전 정규 시즌 시작 등 87건의 업데이트와 시스템 개선을 진행했다.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 추가는 보다 다양한 사람들과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로 친구 여부와 상관없이 고대인의 미궁을 같이 즐길 수 있게 변경되었다.

3월 초 사전 예고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첫 번째 신규 클래스는 민첩형 근접 전투 캐릭터 '무사'로 결정됐다. 한국 전통 무예를 참고하여 제작된 무사는 도검과 각궁을 무기로 사용한다.

비슷한 근접 전투 캐릭터인 워리어가 묵직한 한 방 타격감을 장점으로 한다면, 무사는 동양 검사 특유의 베는 느낌을 잘 살려 움직임이 빠르고 연계 위주의 공격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집중 화력이 뛰어난 캐릭터다.

검은사막 모바일(출처=게임동아)

- 신작 군단형 MMORPG '아스텔리아' 2차 CBT 참가자 모집

넥슨은 바른손이앤에이(대표 윤용기)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신작 온라인 군단형 MMORPG '아스텔리아(Astellia)'의 2차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달 31일 오후 2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모집에 신청하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추가 모집이 시작되는 31일부터 아스텔 셋을 동시에 소환해도 '아트라 포인트(AP)'가 소모되지 않아 전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정통 MMORPG를 표방하는 '아스텔리아'는 다수의 유닛을 조합 및 컨트롤하여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군단형 MMORPG로, 전술의 핵심인 다양한 종류의 아스텔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와 수집 및 강화의 재미를 추구한다.

특히, 동시에 900명의 유저가 함께 싸울수 있는 대규모 군단형 전장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레벨별 던전 및 콜로세움 도전 콘텐츠 등을 통해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스텔리아(출처=게임동아)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첫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공의 경계' 예고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공의 경계'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집필 20주년을 맞는 '공의 경계'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시나리오를 담당하고 있는 'TYPE-MOON'의 유명 작가 나스 키노코의 장편소설이다.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국내에도 다수의 고정 팬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의 경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다음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15초 분량의 영상에는 '공의 경계 the Garden of sinners'의 주인공 '료기 시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출처=게임동아)

- 넷마블, 세븐나이츠 기상천외 만우절 이벤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자사 게임 '세븐나이츠'에서 유쾌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사황 4종과 구사황 '태오'의 만우절 기념 이벤트 의상을 공개했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에서 강력한 남성캐릭터인 '여포', '에이스', '손오공', '태오' 등은 여성으로, 여성 캐릭터인 '린'은 남성으로 바뀐다.

또한, 만우절 기념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던전에는 기존 사황과 태오 캐릭터의 의상을 입은 몬스터가 등장해 이용자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세븐나이츠(출처=게임동아)

- 플레로게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요리차원' 사전예약 20만 돌파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요리 모에화 미소녀 RPG '요리차원'의 출시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요리차원'은 안드로이드(AOS) 및 애플(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누적 신청자 수에 따른 추가 보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29일을 기점으로 사전예약자 수가 20만을 넘어섬에 따라 사전예약 신청자라면 누구나 한국 오리지널 식령 '돌솥비빔밥'과 한계 돌파 재료 '백미밥' 게임 내 재화 '보석'등의 기본 보상을 비롯해, '자원세트', '조리권', '모카커피 코스튬', 식령 '김치' 등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플레로게임즈 측은 "게이머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우선 감사드린다. 동종 장르 게임들의 선례를 봤을 때 20만은 유의미한 수치라 내부적으로도 고무된 상태다"라며, "'요리차원'은 4월 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계자 모두 최선을 다해 완성도 높은 게임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요리차원'은 도넛, 나폴리피자, 마카롱, 월병, 김치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미소녀화 한 수집형 RPG다. 모티브가 되는 요리의 특성에 따라 주식, 메인, 반찬, 전채, 후식, 탕류로 구분된 식령들을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식령들은 게임 내 자원으로 얻거나 스테이지 및 이벤트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요리차원(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