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3/16 검은사막 모바일, 길드 토벌과 무게 증가 업데이트 실시 등

동아닷컴

입력 2018-03-16 19:04 수정 2018-03-16 19:0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검은사막 모바일, 길드 토벌 및 거점전, 무게 증가 등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업데이트로 길드 토벌을 추가하고 캐릭터 가방 기본 무게를 증가하는 등 총 129건에 달하는 패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길드전의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거점전의 리허설을 진행한다.

거대한 길드 우두머리를 길드원이 모여 함께 공략하는 길드 토벌은 길드원간의 단합력과 협동심이 중요한 콘텐츠다. 길드 대장은 길드 소환석으로 길드 영지에 우두머리 몬스터인 오르그나 우둔한 나무정령을 소환 할 수 있다.

길드원의 전투력이 낮은 길드도 충분히 토벌이 가능하도록 난이도가 3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참여한 길드는 최대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 및 기타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거점전은 원작에서 길드전의 꽃이라 불릴 정도로 매력적인 콘텐츠로 모바일에 맞춰 재설계 되었으며, 길드끼리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최대 150명이 참여해 대규모로 펼쳐질 예정이다. 16일 22시부터 24시까지 2시간 동안 전체 서버에서 실시된다.

이번 리허설에는 '길드 레벨 1'인 길드도 참여 할 수 있으며 거점 입찰을 완료한 길드는 영지 내 전장의 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길드에게는 500만 은화와 길드 포인트 1,000점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16일부터 정식 출시 3주 차를 기념,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블랙펄과 수정상자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답의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5종이 넘는 다양한 이벤트와 봄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영지 지원금을 기존보다 20,000은화 상향해 제공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출처=게임동아)

- 넷마블, '이사만루2018' 시즌 개막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오는 24일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기념해 '이사만루2018'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코치 시스템과 너클볼, 너클 커브, 스플리터 등의 구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특히, 코치 시스템을 통해서는 보다 다양한 조합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게 됐으며, 작전권 스킬 등을 통해 승부의 반전을 기대할 수 있는 짜릿한 역전승의 재미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만루에서의 끝내기 및 헛스윙 등 실제 야구 게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모션도 추가해 '이사만루2018' 특유의 리얼함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박세웅, 한동민, 하주석 등 특이 폼 선수들의 고유 모션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에도 이달 중 94~96년도 신규 선수 카드와 정민태, 이상훈 선수는 물론 우즈, 호세, 테임즈 등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이사만루2018'의 이번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4일까지 출석만 해도 원하는 구단의 오버롤 90이상 선수팩을 지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사만루2018(출처=게임동아)

- 웹젠 'R2', '클레이모어'의 감동을 다시 한 번! 파이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지난 11주년 기념 이벤트에 이어 파이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오는 3월 29일까지, 'R2'와 인기 애니메이션 '클레이모어'의 제휴 이벤트를 열고 '클레이모어 변신 스킬북'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웹젠은 지난해 11월, 'R2'의 정식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및 '클레이모어'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파이널 이벤트는 지난 이벤트의 큰 호응에 힘입어 회원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혜택을 선물한다.

먼저, 애쉬번 마을의 '검은 옷의 사내' NPC를 통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클레이모어 변신 스킬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공개했다. 해당 이벤트는 퀘스트 달성 조건에 따라 '클레이모어'의 5개 캐릭터 중 클레어, 데네브, 밀리아,칼라테아로 변신 할 수 있는 스킬북을 증정한다.

또한, '클레이모어 변신 스킬북'을 받은 후 각 변신에 필요한 다색카드를 수집해 변신 타이틀도 활성화할 수 있다. 특히 '클레이모어'의 캐릭터로 변신해 몬스터를 사냥하면 '클레어 영혼석'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테레사' 변신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이벤트 동안 퀘스트 아이템과 '클레어 영혼석'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져 이벤트를 즐기기에 편해졌다.

R2(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