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CEO]수시·정시 컨설팅에 집중하는 대입면접학원

황효진 기자

입력 2017-11-28 03:00 수정 2017-11-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더입시플렉스

조민주 대표
㈜창의조력컨설팅(대표 조민주)의 입시 통계 분석 노하우로 설립된 더입시플렉스 학원은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중 연세대 특기자 지문 적중과 서울대 다중미니면접에 대한 집중 연구로 대치동 학원 계에 새바람을 불어넣었다. 고려대의 일반전형이 2018년도부터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바뀐 만큼, 생활기록부와 대입자기소개서의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검토하는 시스템으로 수십 명이 한 명의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한 명의 학생에게 여러 명의 컨설턴트가 팀으로 투입된다.



‘개별맞춤형 대표디렉팅-팀제 컨설턴트 제도’ 도입


고려대 일반전형 면접과 고교추천2 전형의 면접은 2018학년도 수능일 전 치러진 고려대특기자 면접 후기에서 준비시간이 24분으로 줄어든 것을 참고하여 언어변용(국제어문계열) 상대주의(사회학 법경제계열), 정보화(공학계열), 환경문제(자연계열) 기출을 활용한 예상문제 대부분이 적중했다. 연세대 활동우수형, 고려대 고교추천2, 일반전형은 모두 신전형으로 면접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보며 시험장의 분위기에 익숙해지는 접근은 바뀐 전형에도 유효하다. 올해 고려대 특기자 전형에서 개인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사회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면접자의 생각을 물어보는 문제로 인성과 가치관을 평가한 것은, 총 60분간 5개의 면접실에서 치러지는 서울대 의대 면접에서 생기부-자소서 기반 면접을 20분으로 늘린 것과 일맥상통한다고 창의조력컨설팅은 분석했다.

더입시플렉스는 의대(의예과) 치대(치의예과)와 수의대(수의예과) MMI면접으로 최근 2년간 프로그램을 진행한 면접자 전원이 최초 합격을 거머쥐었다. 특히 서울대 일반전형 합격자에 대한 자부심이 크다. 경영경제학과는 수리자료해석형, 사회과학 자유전공학부의 경우에는 제시문 기반의 자료해석과 자소서 생기부 기반의 면접이 모두 진행된다. 개인별 면접은 일대일로, 계열별 자료 제시형 면접과 토론면접은 학과 특성에 맞게 지도하여 빠르게 예약이 마감된다. 특히 다중미니면접을 본원 인테리어 자체에 적용하여, 이화여대 성균관대 중앙대 건국대 경희대 건양대 인제대 가천대 아주대 인하대의 전국 주요 의과대학 치과대학 수의과대학의 압도적 합격률을 자랑한다. 연구팀(창의조력컨설팅 입시연구소)과 컨설턴트를 분리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개별맞춤형 대표디렉팅-팀제 컨설턴트 제도’ 도입으로 학생에게 컨설턴트가 최대한 집중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학생 한 명 한 명의 자료를 미리 받아 꼼꼼하게 먼저 검토하고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수시·정시지원 컨설팅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2018 정시, 가채점 수능점수 배치표의 신뢰도 높여


현재 자체 제작 2018 정시 배치표를 통해 수능 가채점표와 2017년 수능 등급컷을 활용한 가채점 컨설팅이 진행 중이며, 12월 12일 이후로 진행되는 정시컨설팅의 경우 입소문을 타고 예약마감이 임박했다. 선착순 100명만 진행하며 막판의 혼잡으로부터 기존 예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올해는 별도의 대기번호를 발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창의조력컨설팅은 누적도분석, 도미노분석, 지원심리분석이라는 정확도 높은 입시 통계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관련 프로그램으로 더입시플렉스 학원에서 유웨이, 진학사 원서 접수 시 마감일 당일 실시간 분석서비스를 신청자에 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